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블로그, 방문자수 500만 명 돌파... 8년째 고객 소통공간으로 인기

풀무원 블로그, 방문자수 500만 명 돌파...

8년째 고객 소통공간으로 인기

- 2007년 오픈 후 하루 5,000여명 방문자와 1,500여명의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자 형성
- 공식 블로거 리뷰단 ‘풀로거’ 운영 및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 발행
- 500만 돌파 기념 소셜 이벤트 진행, ‘아임리얼’, ‘자연은 맛있다’ 등 풀무원 제품 증정

풀무원 블로그가 2007년 오픈 이후 고객과의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은 공식 기업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blog.pulmuone.com, 이하 풀사이)’가 오픈 후 8년 동안 3,0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소개하며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 공식 기업블로그 ‘풀사이’는 현재 일 평균 방문자수 5,000여 명, 오픈캐스트를 통한 구독자 수 약 1,500여 명 등 고정 방문층이 두터우며 블로거들 사이에서 요리와 음식문화 전문 블로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풀사이’는 ‘풀반장’이라는 운영자를 통해 네티즌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 풀반장’s Letter(공지사항) ▲ 풀반장’s Live(행사 현장 스케치) ▲ People(바른먹거리 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 ▲ Product(신제품 소개 및 탄생 스토리) ▲ Food & Recipe (로하스 요리법) ▲ LOHAS Life (풀무원 웹진) ▲ WebNovel (웹소설) ▲ Pulogger(공식 리뷰단 포스트) ▲ News(기사 및 블로그 이벤트 소개)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풀사이’는 바른먹거리 캠페인, 어린이 물 환경 교육 등 풀무원의 사회공헌활동 현장을 생생하게 소개할 뿐만 아니라 풀무원 제품의 제조 과정과 원료의 생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풀무원 제품을 집중 분석하는 ‘이 제품 꼼꼼 리뷰’ 코너와 로하스 레시피를 소개하는 ‘건강레시피’, ‘풀셰프의 메뉴개발실’, 동영상을 통해 요리와 영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영어쿠킹클래스’ 코너 등은 자녀를 둔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풀사이’는 2011년부터 블로거 리뷰단인 ‘풀로거(pulogger)’를 선발해 풀무원 제품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 9기까지 운영 중이며 매 기수마다 20명씩 선발, 3개월동안 활동한다.

‘풀사이’는 2013년부터 기업 블로그 최초로 ‘웹소설’을 발행하는 등 소셜 트렌드와도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선식품의 냉장 유통 온도를 다룬 ‘오도의 비밀’과 풀무원의 저칼로리 건강 도시락‘잇슬림’을 소개하는 ‘비만바이러스’ 등 총 2개 작품이 1편당 각각 10여개의 에피소드로 연재되었다. 

한편, 풀무원은 ‘풀사이’ 누적 방문자수 500만 명 돌파 기념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풀무원 블로그, 페이스북(www.facebook.com/pulmuonelove), 트위터(@pulmuonelove)에 애정이 듬뿍 담긴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풀무원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 ‘아임리얼’, ‘풀무원 국산콩 두부’ 등으로 구성된 ‘풀무원 선물꾸러미’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2일 풀무원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홍보실 곽나순 담당자는 “풀무원은 지난 8년 동안 블로그 운영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근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이 추구하는 바른먹거리와 로하스가치를 고객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고객의 이야기에 늘 귀를 기울이는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풀무원은 기업블로그 외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바른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 로하스 요리법,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끊임없이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