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베이비밀 ‘생애 첫 이유식 캠페인’

우리아이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풀무원 베이비밀 ‘생애 첫 이유식 캠페인’ 

- 생애 첫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를 위해 ‘초기 쌀 미음’ 무료 제공 캠페인 실시
- 음식에 대한 첫인상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
- 첫 육아, 첫 이유식을 시작하는 초보 엄마를 위한 이유식 가이드 역할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홈메이드 유아식 브랜드 풀무원베이비밀(대표이사 유창하)은 생애 첫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과 초보 엄마를 위해 ‘생애 첫 이유식 캠페인’을 베이비밀 홈페이지(www.babymeal.co.kr)를 통해 7일부터 연중으로 전개한다.

풀무원베이비밀 ‘생애 첫 이유식 캠페인’은 베이비밀 이용경험이 없는 첫 아이, 첫 육아의 회원 대상으로 ‘초기 쌀 미음’ 1팩을 무료로 증정한다. 아이의 첫 이유식은 모유 이외 처음 맛보는 음식인 만큼 각 식재료에 대한 아이의 반응을 잘 살펴볼 중요한 기회가 된다. 

이유식은 처음부터 혼합된 이유식 보다는 한 종류의 식품이 들어간 이유식을 먹여보아야 아이의 건강상태와 더불어 식품에 대한 반응을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각 식재료에 대한 고유의 맛에 대한 올바른 경험과 첫인상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유식은 아기가 젖을 빨기에 적절한 혀밀기 반사가 사라지고, 구강구조가 모유 외의 식품을 먹을 수 있을 때쯤인 생후 4개월부터 시작된다. 이 시기는 모유 이외의 단백질, 지방과 탄수화물을 소화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어느 정도 갖추어지기 때문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6개월부터 아이의 몸에 축적되어 있던 철분이 고갈되면서 철분 보강이 필요하게 되며, 6개월에 철분이 풍부한 쇠고기가 들어간 이유식을 먹이기 위해서는 4개월부터 이유식에 대한 적응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초기 이유식인 쌀미음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풀무원베이비밀의 윤정호 사업부장은 “처음으로 이유식을 시작하는 대한민국 아기 누구나 바른 이유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초기미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캠페인 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