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HAS Life

가구도 먹거리도 친환경 시대! 친환경어린이가구점 '에그스타'와 '내추럴 하우스 바이 올가'

요즘 아이들을 위해 그리고 가족들을 위해서
조금 더 건강과 안전을 추구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두 곳 역시
같이 붙여놓으면 어울리지 않아 보이지만
'친환경'의 눈으로 보면 너무도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바로 친환경 가구 전문점 '에그스타'
친환경 식품전문 가맹점 '내추럴 하우스 바이 올가' 인데요.

아이들이 앉고 눕고 비비는 아이들 가구인 만큼 친환경은 필수라며 시작한 가구전문점과
친환경 식품 전문 기업 '올가홀푸드'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친환경 닮은 꼴인 이 두곳을 직접 찾아 공통점과 배울점을 찾아봤다고 하는데요.
과연 친환경과 관련된 어떤 이야기들이 있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에그스타’ & ‘내추럴하우스 바이 올가’

지금은 친환경 시대!

톡톡 튀는 디자인과 은은한 나무향이 아이의 창의성을 자극하는 친환경 어린이가구점. 
건강한 삶을 위한 상품과 로하스 생활 상담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친환경 식품 전문가맹점.
먹거리에서 가구까지, ‘믿음’으로 이어가는 친환경 시대의 대표주자를 만나보자.

포름알데히드 걱정마세요. 친환경 어린이가구점 ‘에그스타’ 
국제환경인증 ISO 14001을 획득한 브랜드라고?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 아이들 건강까지 챙기는 일거삼득의 야무진 가구 브랜드가 진짜 있다고? 신촌의 ‘에그스타’라면 이미 부모들 사이에선 입소문이 자자하다. 일명 잘나가는 광고 그래픽디자이너였던 정일 대표는 이미 10여년 전에 ‘친환경’에 올인하여 어린이가구를 만들기 시작했다. 아이가 앉고, 눕고, 부비는 가구라면 인체에 무해한 가구여야 한다는 철학에서 출발한 친환경 원목 키즈가구점 ‘에그스타’. 대부분 맞춤 가구라 직접 고객의 집을 방문하여 방의 높이와 넓이를 촬영한 후 가구 설계와 배치도를 가상 컨설팅해준다. 실제 가구 제작 후 설치까지는 보통 15일이 소요된다. 

대개 값싼 원목가구에는 MDF를 사용하는데, 나무 부스러기와 합성수지를 본드로 반죽한 판으로 포름알데히드라는 발암물질이 방출되어 아이들에게 아토피, 천식, 비염 등을 유발한다. 그러나 에그스타의 가구는 유럽산 친환경 인증 원목에 친환경 염색제를 손수 바르는 수제방식으로 제작되며, 또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목재용 접착제가 아닌 천연접착제, 천연페인트, 천연마감재, 천연오일 등 아이들 건강을 해치지 않는 천연소재만을 사용한다. 그래서인지 매장 안에 들어가면 가구점인데도 향긋한 나무향이 잔잔히 깔려있어 기분까지 상쾌하다. 


아이를 위해서라면 안전하고 더 좋은 것을 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에그스타. 친환경 어린이 전문가구로 시작했지만 자체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및 애니메이션 등 ‘에그스타’만의 사업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위치서울 마포구 동교동 183-12 삼공빌딩 1층
문의02-334-0385



더 가까운 곳에서 만나요  ‘바이 올가’
먹고 입고 쓰는 모든 것에 대한 안전함이 고객을 위한 ‘철학’이 되는 지금, 친환경 식품 유통 전문 기업 올가홀푸드가 자신있게 시작한 프랜차이즈 ‘내추럴하우스 바이 올가’. 더 많은 고객이 내집 가까이에서 친환경 식품 전문가맹점을 만날 수 있다.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친환경 과일, 채소, 양곡과 동물복지를 지향하는 식품, GMP 기준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5,000여 가지의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더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바이 올가는 올가홀푸드만의 친환경 식품 운영방식과 관리 노하우를 전수하여 믿을 수 있는 정직하고 바른 식품 가맹점으로, 다양한 친환경 식품과 고품질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며 전문교육을 받은 가맹점주가 직접 건강상담 서비스까지 한다. 필요한 식품을 미리 예약 주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내추럴하우스 바이 올가’는 상권 입지와 해당 거주 지역 고객 특성에 따라 형태와 규모를 달리하는 ‘맞춤형 매장’으로 운영된다. 대규모 주택 밀집지역 입점하는 ‘주거밀착형 매장’과 백화점, 병원, 쇼핑, 사무실 등 대규모 인구 밀집지역에 입점하는 ‘도심편의형 매장’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다.

진정성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올가홀푸드의 신뢰를 그대로 반영한 ‘내추럴하우스 바이 올가’ 는 국내 대표 친환경 식품 전문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을 것이다.

가맹점 문의
㈜올가홀푸드 FC개발팀 02-2144-1241, 1244
by ORGA당산점 02-2671-3301 동부이촌점 02-790-3654
               압구정현대점 02-514-1518 
세검정점 02-379-1568
               마포도화점 02-704-6260 연희점 02-333-1314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 겨울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