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이씨엠디, (사)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와 장애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 이씨엠디,
(사)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와
장애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사)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의 오켈미사업단과 장애인 지원 업무협약
- 장애인 연계 고용, 생산품 취급 및 생산 활동 지원 등 사회 참여 확대에 노력
 
풀무원 계열 이씨엠디가 중증 장애인 지원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는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에 위치한 이씨엠디 본사에서 (사)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의 오켈미사업단과 장애인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씨엠디 경영지원실 김경순 실장 및 (사)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강용대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공유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오켈미사업’은 1급, 2급 장애인들이 영양이 풍부한 쌀눈쌀과 발아현미를 도정 후 재판매하는 수익사업으로 장애인 인권 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오켈미는 히브리어로 곡류라는 뜻의 ‘오켈’과 쌀 ‘미(米) 자’를 결합한 합성어로 쌀을 통해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씨엠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계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생산 활동 지원 △오켈미사업단 생산품 취급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이씨엠디가 현재 운영 중인 공공기관 급식사업장 4개소에 오켈미사업단이 생산한 쌀을 납품받을 예정이다. 규모는 연간 약 65,000kg로 1억 2천만 원 상당이다. 이를 통해 이씨엠디는 우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오켈미사업단은 안정적인 소득원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식당을 방문하는 소비자는 소비가 곧 기부가 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어 모두가 선순환하는 동반성장 체제를 확립할 수 있게 됐다.
 
이씨엠디 경영지원실 김경순 실장은 “이번 협약은 소외계층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늘리고 모두가 상생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씨엠디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뿐 아니라 관련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모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씨엠디는 컨세션 및 컨벤션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운영을 기반으로 한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매년 저소득층 가정과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한 밥상’, ‘사랑의 밥차’ 등 무료급식 봉사와 풀무원 제품 정기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