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바른먹거리 캠페인 확대…직업 체험관에 ‘바른먹거리 스쿨’ 열어

풀무원, 바른먹거리 캠페인 확대
직업 체험관에 ‘바른먹거리 스쿨’ 열어

-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 ‘바른먹거리 스쿨’ 운영
- ‘푸듀케이터’ 직업 체험을 통해 바른먹거리 교육 실시, 체험 후 수료증 제공
- 선착순 500명 대상 ‘뮤즐리바’, ‘바른먹거리송 멜로디 인형’ 증정

풀무원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에 ‘바른먹거리 스쿨’을 열어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확대 시행한다. 

풀무원은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에 바른먹거리 교육 전문가 ‘푸듀케이터(food+ educator)’ 직업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바른먹거리 스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바른먹거리 스쿨’은 1일 최대 20회(회당 8명/20분)씩 연간 약 5만 8천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3년간 진행될 계획이다. 체험 후에는 ‘푸듀케이터’ 수료증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푸듀케이터’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도 ‘바른먹거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선착순 500명에게는 ‘풀무원뮤즐리바’와 ‘바른먹거리송 멜로디 인형’이 선물로 증정된다. 

‘바른먹거리 스쿨’은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실습교육 형태로 자연 식재료를 가지고 오감을 활용한 요리를 통해 ‘바른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바른먹거리 스쿨’은 크게 ‘연구존’과 ‘제품개발존’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어린이들은 ‘푸듀케이터’ 유니폼을 입고 참가한다. 

우선 ‘연구존’에서는 이색 직업인 ‘푸듀케이터’에 대한 이해와 바른먹거리의 의미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제품체험존’에서는 직접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신선한 식재료를 고르는 방법, 오감을 활용해 식재료를 탐구하는 방법, 식품 표시 확인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오렌지만 짜서 만든 100% 생과일 주스와 물과 착향료가 함유된 과즙 주스를 직접 만들고 비교하면서 어린이 스스로 바른먹거리를 선택하고 올바른 식습관이 정립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렌지만 짜서 만든 주스를 병에 담고 병에 붙일 ‘나만의 라벨지’를 직접 디자인하는 과정을 통해 책임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요리사, 경찰, 선생님, 소방관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세계적인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직업관, 리더십, 팀워크 등을 배울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내에 있으며 축구장의 1.5배 크기인 10,842㎡ 규모로 하루 2천여 명, 연평균 80만 명이 방문하고 있다.

풀무원 브랜드관리실 지성민씨는 “’바른먹거리 스쿨’에서는 어린이들이 ‘푸듀케이터’를 체험하며 바른먹거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나아가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른먹거리 캠페인’은 풀무원의 대표적인 CSV 활동 중 하나다. 풀무원은 2010년부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년 1만 명 이상을 교육해 2020년까지 바른먹거리 교육을 받은 일명 ‘바른먹거리 지킴이’를 10만명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