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5월 황금연휴 기간.

많은 분들이 휴가를 내고 멀리 떠나셨지만
월요일, 라면데이를 지키기 위해 돌아온 풀반장입니다! 'o'
(책임감과 열정에 박수 주thㅔ요~!!!)

요즘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_+  
매주 월요일 라면데이만을 기다린다는
'라데(라면데이)홀릭'
'라데앓이' 중인 분들이 속출하고 있다는
믿을 수 없는(읭?) 제보가 마구마구 흘러나오더군요! 

(어흠- 사실확인이 어려울 것이라는 믿음으로 자체 신조어 남발중인 1人)

그러고보니 라면에 대한 깊은 이야기만을 전해드렸지
정작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법이나 라면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아직 전해드리지 못했더군요~ ㅜ.ㅠ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넘치는 부분도 더 채운다는 마음으로
풀사이를 운영하고 있는 풀반장이
이런 부분을 그냥 넘어갈리가 있겠습니까?

그래서 라면에 대한 노하우 하나 준비했습니다.
바로~~~~!!
'라면의 맛을 살려주는 마법과 같은 재료들!'


과연 어떤 재료들이 꼽혔을지 궁금하시다구요?
뜸들이지 않고 바로 발표하는 센수~!!
(뜸들이기가 취미이자 특기였던 풀반장은 잊어주세요. 최근에 '급발표 센스'를 탑재했거든요~^^)

두구두구두구두구~!!

라면의 맛을 살려주는 마법과 같은 재료들!

첫번째 재료~!! '두부와 콩즙'

풀반장이니까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한번 시도해보시면 결코 그렇지 않다는걸 알게 되실겁니다.

두부나 순두부, 콩즙을 조금 넣으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이 고소하고 칼로리에 비해 속이 든든해진다는 사실!!!


두번째 재료~!! '백일송이 버섯'

역시나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면발과 버섯의 쫄깃함이 어우러져 씹히는 맛이 좋고
국물에 감칠맛이 더해진 환상의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테니까요~!



세번째 재료~!! '김'~

어허- 이제 팔이 안으로 굽는다는 의심은 버리실 때도 됐는데 쿨럭쿨럭쿨럭;; (원; 기침이 이렇게)
몸에 좋은 블랙푸드의 대명사 중 하나인 김도 라면과 무척 잘 어울린답니다.
단~~ 김은 끓일 때 넣는 것이 아니라 라면이 다 끓고 난 다음 부숴넣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넣으면 김 특유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어 맛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게다가 김은 콩 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데다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도 높다는 사실!!
유명한 라면집에서 왜 라면 위에 김을 뿌리는지 아셨죠? ㅎㅎ


네번째 재료~!! '쌈장보다는 된장'!

정말 의외의 재료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후후
얼마 전 방영된 KBS2 TV <스펀지 ZERO>에서 "라면 + ㅁ가 최고다"라는 주제로
라면에 여러 가지 재료들을 넣고 맛을 평가한 적이 있는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 쌈장입니다.
쌈장의 매콤함과 라면의 얼큰함이 잘 어우러졌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간이 센 쌈장을 넣으려면 스프의 양을 줄여야 한답니다.
맛이 강한 쌈장 대신 된장에 생마늘을 넣는 것도 좋겠네요.


다섯번째 재료~!! '설탕,초콜릿,순대'~

정말 의외죠? 후후 네, 그렇습니다.
이 재료는 절대 라면에 함께 넣어서는 안되는 재료들입니다!!!!
(포스트를 제대로 안읽으시는 분들은 넣어드실수도 ㅋㅋ)
<스펀지 ZERO>의 실험에서
삼키기조차 힘든 맛이 났던 재료들이거든요. ㅎㅎ



어떠세요?
추천재료 4가지와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재료 1가지~!

라면에 조예가 깊은(읭?)  
풀반장이 모르모트가 되어 직접 실험을 해본 내용들이니 믿고 시도해 보셔도 된답니다!

그동안 국제라면협회에 보내도 부족함이 없을 수준의 라면데이 포스트를 보며
라면에 대한 지식만을 채워오셨던 분들이라면~  
오늘밤!
얼굴이 부어도 다음날 출근을 하지 않아 괜찮은
석가탄신일 전날밤, 한번 라면데이를 제대로 실현해보시면 어떨까요? +_+ 

풀반장이 늘 추천하는, 바로 그 라면과 함께 말이죠~ ㅎㅎ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더욱 맛있고 담백한,
7가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재료로 국물을 낸,

바로
요것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의 내용을 일부 인용하였습니다.
 


풀반장표 '라면의 모든 것'

1. 라면데이의 탄생
2. 라면이 생각나는 노래/영화/드라마
3. 라면의 역사
4. 라면에 대한 궁금증 해결! '라면Q&A'
5. 세계인의 라면 취향
6. 라면의 칼로리 집중 분석
7. 라면에 대한 편견과 진실 4가지
8. 라면의 맛을 살려주는 마법과 같은 재료들
9. 기름에 튀기지 않은 라면을 소개합니다
10. 이제는 말할 수 있는 라면의 과거!
11. 튀기지 않은 라면 그것이 알고 싶다~!
12. 화학첨가물, 그거 안넣으면 안되나요?
13. 검색어로 풀어보는 라면이야기
14. 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은?
15. 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은? - 그 두번째 이야기
16. 동남아 3개국의 라면 이야기
17. 건강한 라면을 위한 무한도전~!
18. 비만과 진화 그리고 라면의 관계는?
19. 라면 촬영 현장 스케치
20. 일본라면의 종류와 지역별 특징
21. 라면 속 기름 팜유 먹어도 될까?
22. 자연은 맛있다, 아이들이 먹어도 안전할까?
23. 자연은 맛있다 FAQ
24. 면+스프 요리 활용법



posted by 풀반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일퍼센트매거진 2011.05.09 23: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김이요? 김...넣어봐야겠다.
    근데 요즘 밀가루 소화가 잘 안되서 라면은 안 먹고 있는 편인데,
    생라면은 좀 괜찮을까요?

    • BlogIcon 풀반장 2011.05.11 10:1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아무래도 밀가루보다는 깔끔한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한번 시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2. 션성연맘 2011.05.10 01:4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 백일송이버섯!!!!
    그러고보니 깜박하고있었네요..
    백일송이버섯의 쫄깃함을 말이죠^^
    버섯만 잘께 찢어 전 부쳐먹어도 맛나는데..
    라면과 함께.. 으흐흐..
    다이어트해야하는데... 버섯때문에.. 라면의 유혹을 떨쳐버리기 어려워지는데요 ㅠㅠ

  3. 내끄야 2011.05.11 12:3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아아...주욱 훑어오다가 드디어 발견한 홍보성 사진 한 컷 ㅋㅋㅋㅋㅋㅋ

    음.........역시 팔은 안으로 굽는 거였어!!!!!!!

    • BlogIcon 풀반장 2011.05.11 14:4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크하하하하~ 이래야 풀반장이지 말입니다~

      적극적 홍보마저 애교로 하는 그런 사람
      바로 나 풀반장~ ㅋㅋ

  4. 2011.10.31 23:23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