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치유의 숲 조성 위한 ‘가족나무심기행사’ 개최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치유의 숲 조성 위한 ‘가족나무심기행사’ 개최
- 제71회 식목일 맞아 충주국유림관리소와 충북 진천에 참나무 1,000그루 식재
- ‘바른먹거리 로하스캠프’, ‘과학캠프’,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 등 열어 지역사회 공헌도 앞장서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가 제71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충주국유림관리소와 ‘치유의 숲’ 조성에 나섰다.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본부장 김혜경)는 충북 진천군에서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한 제2회 ‘가족나무심기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는 정영운 충주국유림관리소장과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김혜경 본부장을 비롯, 풀무원 임직원 및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루브라 참나무 묘목 1,000그루를 충북 진천군 진천읍 원덕리 산33 일대 국유림에 식재했다. 

앞서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작년 산림청과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해 소나무 묘목 3,000그루를 괴산군 국유림에 식재한 바 있다. 
풀무원은 2009년부터 탄소저감활동의 일환으로 풀무원 임직원 및 가족이 주축이 돼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해 온 나무심기 행사를 ‘치유의 숲’ 가꾸기에 집중시켜 임직원과 가족은 물론 풀무원 고객사까지 대상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치유의 숲’ 조성은 단순히 ‘나무심기’를 넘어 국민의 심신 안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및 시설을 갖춘 산림조성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 산림청과 로하스아카데미 연수원 뒷산(괴산군 청천면 평단리 산55)에 있는 14ha 규모의 국유림을 국민들이 산림휴양을 즐길 수 있는 ‘국민의 숲’으로 조성한다는 협약식을 맺은 바 있다.
‘국민의 숲’은 산림체험을 하면서 산림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한 국유림으로, ‘국민의 숲’에 치유기능을 더한 것이 ‘치유의 숲’이다.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국민의 숲‘에 숲 치유 프로그램을 도입함은 물론 숲 활동 관련 편의시설 설치, 숲길 체험 지도사를 두어 향후 ‘치유의 숲’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현재 지역 청소년과 임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숲체험, 숲산책, 숲놀이, 산행체험 등의 ‘숲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김혜경 본부장은 “나무를 심는 것은 산림의 미래 가치를 높여가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올해 두 번째로 맞는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한 가족나무심기행사를 통해 풀무원 임직원 및 가족들은 풀무원의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지역사회 공헌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괴산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과 한 부모, 조 부모, 다문화자녀 등을 대상으로 '바른 식습관, 바른 몸 습관, 바른 마음습관, 환경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바른먹거리 로하스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국립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과학자와 한국의 저명한 카이스트 교수를 초빙해 문화적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캠프를 열기도 했다. 친환경 로하스 나눔농장을 활용해 농산물을 생산, 판매한 이익으로 지역주민을 돕는 나눔활동도 펼쳤다.

또한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를 작년 여름 처음으로 개최해 평소 문화 체험의 경험이 적은 괴산지역 학생들에게 음악회와 음대교수의 지도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작년 4월에는 충북 괴산에서 열린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억원의 후원금을 기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