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비타민D•엽산•루테인 담은 ‘우리가족 건강달걀’ 출시

풀무원,
비타민D•엽산•루테인 담은 ‘우리가족 건강달걀’ 출시
- ‘비타민D 담은 달걀’, ‘엽산 담은 달걀’, ‘루테인(Lutein) 담은 달걀’ 3종
- 일반 달걀 보다 비타민D 10배, 엽산 1.5배, 루테인 1.5배 함유
- 달걀 산란일자 표시, 개별 세척 및 살균 공정 거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풀무원이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건강달걀 신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현대인들의 필요 영양소인 비타민D, 엽산, 루테인(Lutein) 등이 일반 달걀에 비해 많이 함유된 ‘매일 챙기는 우리가족 건강달걀(이하 ‘우리가족 건강달걀’)’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우리가족 건강달걀’은 ‘비타민D 담은 달걀’, ‘엽산 담은 달걀’, ‘루테인 담은 달걀’ (각각 10구/4,900원)등 3종이다. 비타민D, 엽산, 루테인이 첨가된 사료를 먹은 닭이 낳은 달걀로 해당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달걀 섭취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D 담은 달걀’은 일반란에 비해 10배 이상의 비타민D가 들어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와 치아 건강을 돕는 영양소이다.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사람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비타민D가 달걀 한 개당 평균 10㎍(마이크로그램) 함유되어 있어 달걀 한 개 섭취로 성인 기준 하루 권장 섭취량(5㎍) 이상을 보충할 수 있다. 

‘엽산 담은 달걀’은 일반란 보다 엽산 함량을 1.5배 강화했다. 엽산은 어린이 세포 성장과 태아 성장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중요한 필수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다. 

‘루테인 담은 달걀’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이 일반란 대비 1.5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루테인은 마리골드(marigold)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눈의 피로회복을 돕고 노인성 안질환을 예방해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소이다. 

풀무원식품 계란사업부 함영훈 PM(Product Manager)은 “캐나다, 일본 등 해외의 경우 비타민, 오메가지방산 등 영양소를 함유한 달걀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엽산, 루테인처럼 체내 형성이 어려운 영양소를 구하기 쉽고, 조리도 간편해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달걀을 통해 보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자체적으로 모든 달걀 제품에 산란일자 표기 제도를 도입, 표시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달걀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풀무원 달걀은 항생제(산란촉진제), 합성착색제, 동물성 단백질 사료를 쓰지 않고 키운 닭이 낳은 달걀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달걀 껍데기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달걀 개별 세척 및 살균 공정을 거치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