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글로벌 No.1 유제품 기업 다논 주최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한국 대표로 서울숭곡초 선발

글로벌 No.1 유제품 기업 다논 주최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한국 대표로 서울숭곡초 선발 

  FIFA 공인 유소년 세계 축구대회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출전 한국 대표로
    서울숭곡초 최종 선발

  월드컵 직후 꿈의 무대 브라질에서 개최되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 예상
  풀무원다논, 2009년 국내 요거트 사업 진출 이후 한국 축구 꿈나무 후원 지속 

글로벌 No.1 유제품 기업 다논(Danone)이 주최하고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월드 파이널 경기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으로 서울 숭곡초등학교가 19일 종로구 신문로 대한축구협회에서 최종 선발되었다.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한국 대표팀 선발은 전국 초등학교 유소년 팀에게 보다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2014 칠십리배 춘계 전국 유소년 축구연맹전’뿐만 아니라 ‘2014 남해보물섬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까지 확대하여 진행하였으며 각 대회 우승팀 2팀, 총 4팀 중 추첨을 통하여 1개 팀이 선정되었다. 

한국유소년축구연맹(KYFA) 주관하여 진행한 두 대회에는 12세 이하(U-12) 축구팀 총 100여개 팀이 출전하였으며 서울숭곡초등학교는 지난 2월 27일 펼쳐진 B그룹 결승전에서 제주외도초등학교를 1:0으로 꺾고 승리해 ‘2014 칠십리배 춘계 전국 유소년축구연맹전’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Believe in your dreams’ 모토 아래 올해 15회째를 맞는 ‘다논 네이션스 컵’은 10세에서 12세 사이의 유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세계 축구 대회로 글로벌 No.1 유제품 기업 다논(Danone)이 주최하고 2002년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국제 어린이 축구 대회로 승인을 받아 영향력 있는 대회로 성장하였다.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예선전을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들이 진출 할 수 있으며 각국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순한 시합을 넘어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지게 된다. 올해는 특히 월드컵이 끝난 직후 브라질에서 월드파이널 경기가 진행되어 그 어느 때보다도 세계 축구 꿈나무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한편 글로벌 No.1 유제품 기업 다논과 대한민국 바른 먹거리의 대표회사 풀무원의 투자합작회사인 풀무원다논(대표 : 모진)은 2009년 국내 요거트 사업에 진출한 이후 한국유소년축구연맹과 MOU 체결을 통해 매년 한국 유소년 대표팀을 후원하여 다논 네이션스 컵 월드 파이널 경기에 참여시키고 있다.

지난 2012년 폴란드에서 열렸던 다논 네이션스 컵 대회에선 포항제철동초등학교팀이 우승을 차지하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기도 하였으며 2010년 대회 MVP를 차지한 이승우 선수가 FC 바르셀로나 유스팀에 입단하여 ‘리틀 메시’로 맹활약하는 등의 결실을 거두면서 다논 네이션스 컵은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선수들에게 꿈의 무대로 평가 받고 있다.  

[사진설명]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한국 대표로 서울숭곡초 선발

글로벌 No.1 유제품 기업 다논(Danone)이 주최하고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2014 다논 네이션스 컵’ 월드 파이널 경기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으로 서울 숭곡초등학교가 19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대한축구협회에서 최종 선발되었다. 출전 선발식에 이어 정종욱 풀무원다논 상무와(사진 좌측) 정상훈 서울숭곡초 감독이(사진 오른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