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이씨엠디, 구리포천고속도로 2개 휴게소 개장

풀무원 이씨엠디, 구리포천고속도로 2개 휴게소 개장
-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 ’별내휴게소(포천 방향)’ 2개 휴게소 개장
- 휴게소 개장 기념, 8월 말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경품 증정 이벤트
- 서울 인기 맛집, 화장실 내 파우더룸·치카치카존·화장실 빈자리 알림 시스템 등 고객 편의 시설 강화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가 수도권 동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구리포천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휴게소 2개를 개장했다. 
 
이씨엠디는 경기도 고산동 일원에 위치한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와 남양주시 별내면 광전리 일원에 위치한 ‘별내휴게소(포천 방향)’를 개장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구리포천고속도로는 경기도 동북부 다섯 개(구리, 의정부, 남양주, 포천, 양주) 지역을 잇는 첫 남북 연결고속도로다. 전체 연장 50.6km(구리에서 포천 연결하는 본선구간 44.6km/포천 소홀읍에서 양주 회암동 연결하는 지선구간 6km)로, 구리시 토평동에서 시작해 서울 중랑구와 남양주 별내, 의정부 동쪽과 양주를 지나 포천으로 연결된다. 구리포천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1시간 이상 걸리던 구리~포천 간 이동시간이 절반으로 줄고 포천, 양주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약 40분이면 이동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씨엠디는 ‘의정부휴게소’와 ‘별내휴게소’ 개장을 기념해 8월 말까지 휴게소 방문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방법은 ‘의정부·별내휴게소’ 두 곳 중 한 곳에서 인증 사진을 찍어 개인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의정부휴게소’ 또는 ‘별내휴게소’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칫솔세트(2,0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인증 사진 이벤트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30만 원 상당의 ‘롯데씨티호텔 이용권(2명)’, 5만 원 상당의 ‘풀무원 로하스 제품(20명)’, ‘풀무원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1박스/2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우수작 당첨자는 8월 행사 종료 후 9월 중 개별적으로 발표한다.
 
‘의정부휴게소’와 ‘별내휴게소’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4,513㎡규모(2개 휴게소 동일)로 지어졌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환경과 에너지 절감을 고려해 국내 최초로 태양광 발전 시스템뿐만 아니라 지열 발전 시스템을 설치했다. 휴게소 전력 소비량 중 약 20~30%를 신재생 에너지로 충당할 예정이다. 휴게소 식음 매장에도 미세먼지 발생 방지를 위해 인덕션을 사용해 친환경 휴게소를 구현했다.
 
양 휴게소는 LPG충전소, 주유소, 주차장을 비롯해 열린 광장, 열린 매장(간식 코너), 푸드 코트,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의정부휴게소’ 17개, ‘별내휴게소’에서 15개의 상업시설을 운영한다.
특히 이씨엠디는 ‘의정부휴게소’와 ‘별내휴게소’의 외부 인테리어를 유럽풍의 시계탑과 다양한 상징 조형물 등 이국적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유럽풍 스트리트&마켓 테마로 꾸몄다. 구리포천고속도로가 도심을 지나는 도로인 만큼 이씨엠디는 ‘의정부휴게소’와 ‘별내휴게소’를 단순한 휴식기능과 간단한 식음시설 이용 외에 문화·여가 생활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서울 야시장, 로드샵 먹거리로 명성을 떨친 유명 맛집과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트렌디한 공간이 마련됐다.
토스트 전문점 ‘토스트럭’, 꼬치 전문점 ‘꼬치함보자’, 대학로 유명 호떡 맛집 ‘호떡당’, 남양주 내 인기 만두 전문점 ‘백남옥달인손만두’과 함께 국내 대표 분식 전문점인 ‘죠스떡복이’ 등이 휴게소 최초로 입점했다.
푸드코너에서는 지역 대표 음식인 의정부 부대찌개, 포천식 불고기 비빔밥, 남양주 슬로우 산채비빔밥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전국 5대 짬뽕이라 불리는 ‘교동짬뽕’ 등 유명 프랜차이즈도 만나볼 수 있다. 
또, CU편의점,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등 전문브랜드 매장도 운영한다.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에서는 이씨엠디의 특화 서비스를 적용하여 이용객 안전성과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주차장에는 스마트 전광판을 설치해 주차 차량의 위치, 구역별 주차가능대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볼라드(차량 진입방지 말뚝) 및 안전봉, 속도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화장실에는 가족화장실, 유아용 전용화장실을 설치하고, 파우더룸과 이를 닦을 수 있는 치카치카존을 조성했다. 
특히 화장실 입구에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스템을 설치해 입구에 들어서면 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여 호텔 화장실 수준에 버금가는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씨엠디 휴게소사업본부 안병철 본부장은 “구리포천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포천으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새로 개장한 휴게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이씨엠디만의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프리미엄 휴게소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씨엠디는 구리포천 고속도로 의정부 휴게소, 별내 휴게소를 포함해 서울~춘천 고속도로 가평휴게소,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 전주~광양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양평~창원 중부내륙 고속도로 영산휴게소, 김포휴게소, 의왕휴게소,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 양평휴게소 등 전국적으로 14곳 이상의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