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출시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출시
- 바람에 말린 쫄깃한 생면과 얼큰한 전통 육개장의 만남
- 기름에 튀기지 않은 넓고 두툼한 3mm 생면으로 더욱 차지고 풍부한 식감 살려
-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사골과 양지를 6시간 우려 내 진하고 구수한 육개장 국물 맛 구현

튀기지 않은 생면으로 라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풀무원 ‘자연은맛있다’가 이번엔 ‘육개장칼국수’를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쫄깃한 칼국수 면발과 진하고 얼큰한 전통 육개장의 조화가 일품인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4개입/5,450원, 이하 ‘육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육개장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겨울철 대표 메뉴로, 풀무원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과 잘 어울리는 육개장 국물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 유명 육개장 전문점을 순회하기도 했다.

‘육칼’은 사골과 양지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6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에 차돌박이와 베트남고추를 볶아낸 풍미유를 더해 구수하고 얼큰한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일반 라면 대비 넓고 두툼한 3mm 면발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칼국수 면의 식감을 살려냈다. 더불어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면발 사이에 미세한 구멍을 낸 발포공법으로 육개장 국물이 면에 잘 배어들게 했다.

이와 함께 큼직하게 썬 대파, 표고버섯, 당근, 홍고추 등 건더기를 풍부하게 넣어 밥과 함께 즐기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육칼’은 정식 출시에 앞서 일부 대형마트에서 판매 테스트 결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25일 전국적으로 판매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최근 매출 1위를 기록한 A사의 짬뽕라면과 ‘육칼’의 판매량이 대등하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라면 판매가 높은 주말에는 ‘육칼’이 짬뽕라면의 매출을 앞서기도 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 ‘자연은맛있다’ 사업부 박준경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육칼’은 일반 짬뽕라면 대비 칼로리가 100kcal 이상 낮으면서도 얼큰한 국물과 면발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최근 라면 시장에 불고 있는 짬뽕라면 바람에 이어 개운하면서도 칼칼한 육개장 칼국수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이어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자연은맛있다’는 2010년 12월 첫 출시 이후 라면 시장에 생라면 카테고리를 확립했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육개장칼국수’ 출시로 ‘꽃게짬뽕’, ‘통영굴짬뽕’, ‘새우짬뽕’, ‘맑은조개탕면’, ‘오징어먹물짜장’, ‘고추송송사골’, ‘파송송사골’, ‘황태메밀막국수’, ‘가쓰오메밀소바’, ‘튀기지않은사리면’ 등 총 11종의 제품을 갖추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