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이씨엠디, ‘굿네이버스’와 소외계층 지원 위한 MOU 체결

풀무원 이씨엠디,
‘굿네이버스’와 소외계층 지원 위한 MOU 체결

-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단체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 진행
- 이씨엠디 운영 휴게소 및 외식매장 통한 판매수익금 일부 기부 및 기금 모금 마련

풀무원 계열 이씨엠디가 국내외 빈곤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와 함께 손을 잡았다.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굿네이버스’ 본사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와 사회공헌활동을 상호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씨엠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탁급식, 컨세션, 휴게소 등의 다양한 생활서비스 사업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 매출 일부 판매수익금 기부 ▲ 소비자 참여 기부금 마련 행사 진행 ▲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체험기회 제공 등 사회공헌 및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이씨엠디는 가평, 오수, 이서, 함평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게소에서 굿네이버스와 함께 착한소비 캠페인 ‘GOOD_BUY’를 진행한다.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식음료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하고 다양한 기금 모금을 위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씨엠디의 전국 외식매장에서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을 초청해 ‘풀무원 김치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역축제와 연계한 1일 이동식 레스토랑을 운영해 해당 지역의 저소득층 가정을 초청하고 풀무원 제품 후원 및 모금함과 바자회를 운영하는 등 판매수익금의 전액을 기부하는 행사도 계획 중이다. 

이씨엠디 사원지원실 김경순 실장은 “이씨엠디는 ‘굿네이버스’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씨엠디는 매년 저소득층 가정과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한 밥상’, ‘사랑의 밥차’ 등 무료급식과 풀무원 제품 정기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씨엠디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컨벤션 및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풍경마루, 무쇠화반, 브루스케타, 아란치오 등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사업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