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파리한글학교 건립&한국선수의 밤' 행사 가져

풀무원,
‘파리한글학교 건립&한국선수의 밤' 행사 가져

- '2013 에비앙챔비언십' 출전 한국 선수 응원 및 파리 한글학교 건립 기금 마련 위한 행사 개최
- 선수단의 개인 소장품 기증 및 참석자 대상 즉석모금 통해 파리 한글학교 건립 기금 모금
- 박세리 선수, 한국 선수단 대표로 감사 인사말 전해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캠페인이 세계에서도 통(通)했다.

풀무원은 12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오트사부아주 에비앙 레벵의 에비앙 마스터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2013 에비앙챔피언십’에 출전한 한국 여성 골퍼를 초청해 '파리한글학교 건립&한국선수의 밤' 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5대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2013 에비앙 챔피언십’에 출전한 한국 여성 골퍼들을 응원하고 파리 한글학교 건립 모금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경기가 열린 대연회장인 '샬레'에서 12일 저녁 7시(현지 시간)진행된 행사에는 한국 선수단과 선수가족, 한글학교 관계자 및 에비앙 행사 책임자, 내외신 기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풀무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선수단 응원은 물론 프랑스 내 한국교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파리 한글학교 건립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바른먹거리 제품과 생활용품 등을 후원했다. 한국선수단도 이에 동참하고자 개인소장품을 기증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이들도 즉석에서 모금활동도 진행했다.

또한 풀무원은 시민, 인기 방송인, 아나운서 등의 메시지가 담긴 ‘한국 선수단 응원 영상’을 준비, 상영하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번 응원 영상에는 가수 이승철, 배우 주상욱, 아나운서 오승현, 프랑스인 한국문화 전도사 벤자민주아노 등이 참여했다.

영원한 골프 여왕 ‘박세리’ 선수는 이에 대한 답례로 한국 선수단 대표로 “우선 국민들께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우리나라 선수만을 위해 이렇게 전문 요리사를 파견하여 바른먹거리로 응원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풀무원이 해외에서 외롭게 운동하고 있는 우리 선수들에게 큰 힘과 격려가 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2013 에비앙 챔피언십’ 대회 기간 동안 한국 여성 골퍼의 선전을 기원하며 바른먹거리를 후원하고 있다. 메뉴개발실 소속 한식 전문 요리사를 현지로 파견해 대회 기간 동안 한식부터 분식에 이르기 까지 약 50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60여 가지의 풀무원식품, 올가 등 바른먹거리 제품과 생활용품을 판매 해 판매금 전액을 파리 한글학교 건립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하고 풀무원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풀무원의 대표 CSR 활동인 바른먹거리를 프랑스 현지에서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