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2월 김치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겨울 김치 체험 프로그램 ‘계절 김치 담그기(겨울편)

- 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유익한 ‘신나는 V + 실속김치체험’

 

풀무원이 겨울의 끝자락인 2월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익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풀무원 김치박물관(www.kimchimuseum.co.kr)겨울 김치에 대해 알아보는 계절 김치 담그기(겨울편) 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과연계프로그램 ‘신나는 V + 실속김치체험’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계절 김치 담그기(겨울편)’는 계절마다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 온 조상들의 지혜와 전통김치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계절 김치에 관심이 많은 성인과 이색 문화체험을 원하는 가족, 연인들에게 인기다

 

2월에 운영되는 ‘계절 김치 담그기(겨울편)’ 주제는 동치미와 백김치이며 2 25일 오전 10 30분과 오후 2, 2차례 진행된다. 각 수업당 30명씩 선착순 마감하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시 동치미와 백김치 중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

 

‘신나는 V + 실속김치체험’은 김치를 통해 전통 식문화를 이해하고 바른 식생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해 이론과 체험을 병행하는 입체 학습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크게 통합활동, 사회 및 과학활동, 실속 김치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박물관 소장품들을 탐색하고 토론하는 과정 속에서 참여자의 학습능력 및 사고능력이 향상되고 한국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나는 V + 실속김치체험’은 2 22일과 23일 오전 10시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프로그램과 오후 2시 고학년(4~6학년) 프로그램으로 나눠 총 4차례 운영(1회당 150)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네이버 공식 김치박물관 카페(http://cafe.naver.com/pulmuonekimchimuseum/)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시 계절 김치 담그기(겨울편) 1 2 5천원, ‘신나는 V + 실속김치체험’ 1 3만원이다. 현장 접수시에는 각각 입장료 3천원이 추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풀무원김치박물관 홈페이지 및 네이버 공식 김치박물관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 6002-6456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