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나눔 정신 실천하는 ‘이색 송년회’로 한해 마무리

 

-      월드비전과 기아체험, 나눔바자회 열어 아프리카 빈곤 어린이 도우며 송년회 대신해

-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와WFP(세계식량계획)가 매칭 기부해 총20배 지원효과 이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로벌 로하스기업 풀무원(www.pulmuone.com, 대표 남승우)의 전 임직원들이21일 월드비전과 함께 아프리카 빈곤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특별한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2009년 한 해를 마무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년 사회공헌행사로 송년회를 대신해온 풀무원은 이날을 ‘2009년도 풀무원의 어느 멋진 날’로 정하고 올해 세계 경제위기로 특히 더 어려운 시간을 보냈을 아프리카 빈곤 아이들의 식량지원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풀무원과 각 계열사 전 직원들은 한끼 식사비용만큼을 기부하고 하루동안 점심을 거르며 약9시간 동안 물과 긴급 구호 영양죽을 제외한 어떤 음식도 먹지 않는 ‘기아체험’에 나섰다. 점심시간에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실제로 제공되는 긴급 구호 영양죽을 직접 맛보며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실상을 체험하기도 했다. 풀무원의'기아체험'은 기업 정신인'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난2005년부터 매년2차례씩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옷, 가방, 신발을 비롯해 책, 그림 등의 물품을 기증받아 ‘풀무원 자선바자회’도 열었다. 자선바자회를 통해 서로가 필요한 물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함께 나누고 제품판매로 모아진 금액으로는 기부금을 더할 수 있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풀무원샘물 ‘워터라인’ 생수병에 소원글을 넣어 트리를 장식하면 개당1,000원의 금액을 회사가 대신 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해주는 ‘풀무원 소원성취 워터풀트리’를 설치해 직원들이 뜻깊은 크리스마스트리를 함께 장식하기도 하고 스트라이크 한 건당 회사가1,000원씩 기부하는 닌텐도 위(Wii) 볼링게임을 여는 등 전 임직원이 친목을 다지면서도 ‘참여하는 나눔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실천할 수 있는 시간으로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풀무원 경영관리팀의 김유진 님은 “기아체험과 자선바자회 등 각종 나눔 행사로 가득했던 오늘은 풀무원 임직원 모두가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어려움을 돌아보며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아주 특별한 날이었다”며 “비록 큰 액수는 아니지만 전 직원이 한 뜻으로 모은 소중한 성금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풀무원은 매년 연말마다 직원들과 함께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로하스 선도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풀무원 임직원이 기부한 점심값과 각종 행사에서 모인 성금은 회사의 매칭 기부 금액을 더해 아프리카 어린이 식량 지원금으로 월드비전에 전달된다. 특히WFP(세계식량계획)가 월드비전 지원금에 대해1(풀무원): 10(WFP)의 비율로 매칭하여 기부할 예정이라 이날 행사는 풀무원 임직원 모금액 대비 총20배의 지원 효과를 거두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옥희 2009.12.22 14:16 Address Modify/Delete Reply

    풀무원의 송년회를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멋진 이색송년회를 했군요
    바른먹거리의 주자로 손꼽힐만 하군요
    사랑해요 풀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