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해져라, 더 건강해져라~

식품업계는 지금, ‘안심먹거리 캠페인

- 식품업계, ‘건강한 먹거리주제로 한 캠페인 통해 바른먹거리 방향 제시

- 풀무원 두부, 9월 중순까지 식품 첨가물 확인 촉구하는그린서클 캠페인진행 

 

식음료 업계의 키워드로 無첨가’, ‘유기농’, ‘천연’, ‘100%’ 등이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식품기업들이 경쟁사와의 차별화 방안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주제로 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화학첨가물 대신 천연 원료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식품 첨가물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원료를 차별화한 기업들은 관련 정보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건강한 제품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캠페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촉구함으로써 바른먹거리의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취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품 첨가물? 꼭 확인해주세요!”

풀무원은 두부 전제품에 소포제, 유화제뿐 아니라 화학응고제까지도 일체 사용하지 않는 無화학 첨가물 두부완성에 맞춰 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그린서클(Green Circle)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그린서클(Green Circle) 캠페인은 풀무원 두부제품에 녹색 원형으로 건강한 0%를 형상화한 그린서클마크를 달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화학첨가물 0%’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풀무원 두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그린서클마크가 부착된 제품은 자연 원료 외에는 일체의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다는 것을 뜻하며 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완벽하고 안전한 바른먹거리를 상징한다.

 

풀무원은 청정 지역 전남 신안의 천일염을 활용한 천일염 천연간수를 개발해 지난 7월부터 풀무원 두부 전 제품에 이를 적용함으로써 두부 업계 최초로 無소포제, 無유화제, 無화학응고제를 이뤄냈다. 그동안 일부 프리미엄 두부 제품에 천연응고제를 사용한 경우는 있었지만, 가격 인상 없이 우리나라 포장두부 시장의 절반이 넘는 1 50만 모 이상의 전 제품에 천연응고제를 적용하기는 처음이다.

 

풀무원 마케팅팀의 두부 담당 정종욱 CM이번 그린서클캠페인은 풀무원이 無소포제, 無유화제, 無화학응고제를 두부 전 제품에 적용하여 첨가물 0% 두부를 완성한 것을 기념하는 동시에 바른먹거리를 만들어가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에 대한 실천 의지를 가시화한 것이라며 건강한 0%의 의미를 녹색 원형으로 형상화한 그린서클마크는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두부를 고르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그린서클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9월 중순까지 서울과 수도권의 대형마트와 온라인을 연계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공식품 구매 시 화학첨가물 사용여부 등 제품 정보를 제대로 확인하자는 그린 쇼핑을 촉구하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그린 카트그린 부채를 증정하고, 이벤트를 통해 그린 자전거에코백’, ‘그린 시계등을 지급한다. 매장에서 진행되는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풀무원두부 홈페이지(http://www.pulmuonedubu.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프레쉬 뉴스(Fresh News) 캠페인을 진행한다. ‘Fresh News 캠페인은 매일유업이 생산하는 전 가공유 제품에 대해 앞으로 색소는 제외하고 천연 과즙을 첨가해 만들겠다는 것. 이에 따라 붉은색을 내는 코치닐, 노란색을 내는 치자황 등의 색소는 빠지고, 제품에 따라 천연 과즙이 첨가된다. 실제로딸기맛 우유제품의 경우 딸기 과즙이 2.5% 함유된 제품으로 리뉴얼되기도 했다.

 

알면 알수록 더 건강한 먹거리

SPC 그룹은 우리밀사랑 캠페인인 우리밀愛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계열사인 ㈜밀다원을 통해 우리밀의 안정적인 원료 공급이 가능해진 SPC가 우리밀 사업의 선도 기업 역할을 자처하고 나선 것. SPC우리밀 케익도넛’, ‘우리밀 감자빵등 우리밀 상품군을 파리바게트와 던킨도너츠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또한 우리밀사랑 캠페인 홈페이지 '우리밀愛(www.lovewoorimil.com)’를 통해 우리밀의 장점과 우리밀을 이용한 빵 레시피 등 다양한 우리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는 지난해 6월부터 자연愛발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먹거리, 안심 먹거리란 주제로 국산 농산물을 사용한 '친환경 샐러드 바'를 운영하는 한편 빕스 샐러드 바에 사용하는 우리 농산물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행사나 이벤트를 기획하여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식재료 원산지인 강원 화천의 파프리카 농장과 충남 부여의 버섯 농장에 소비자를 초청해 시식 행사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도 재료부터 다릅니다캠페인에 나섰다. 이 캠페인을 통해 매달 회사가 사용하는 식재료를 하나씩 선정해 산지와 품질인증 과정을 밝힌다. 6월과 7월에는 과일 재료 정보를 공개했다.

 

BBQ는 치킨 튀김 오일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초부터 ‘BBQ 고객안심 오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은 BBQ 전 가맹점에 비치된 산가 측정 페이퍼로 튀김 오일의 산가를 직접 측정해볼 수 있으며 오일 산가가 2.5(식품 공전 기준 2.5 이하)를 초과할 경우 BBQ 고객센터로 신고하면 치킨상품권 10만 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엄격하고 체계적인 오일 관리 시스템에서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만든 BBQ치킨의 깨끗함을 고객들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