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이 제품 꼼꼼 리뷰

여름 피부의 적, ‘번들거림’ 막는 영리한 화장법!

안녕하세요. 풀무원건강생활에서 이씰린 노블 시리즈를 담당하고 있는 이PM입니다.
풀반장님이 요 며칠 동안 “풀사이 가족들의 얼굴에서 번들거림을 확 없애버릴 여름화장법을 알려달라”고 하도 강력하게 요구하셔서 신경을 써 봤습니다.. 아마도 저와 또 다른 여름 핵심 제품을 담당하는 두 분의 조PM님이 ‘여름화장법’을 몇 번 포스팅(?)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화장품을 수년간 다뤄온 풀무원건강생활의 마케터들이 제안하는 ‘여름화장법’ 한 번 들어보실까요? ^ ^
 

요즘 무더운 날씨와 높은 습도, 강한 자외선 때문에 몸과 마음이 금세 지치곤 하시지요? 게다가 피부마저 끈적끈적 번들번들, 불쾌함이 더해지면 만사가 귀찮아지기 마련인데요. 이상하게도 여름이면 왜 그렇게 얼굴이 번들거리는지, 화장을 하는 풀사이 가족분들이라면 누구나 느끼셨을 불편함입니다. 그렇다고 외출할 때 화장을 안 할 수도 없고…. 뭔가 간단하면서도 효과 빠른 방법을 찾게 되는 이때, 똑똑한 화장법만 잘 지킨다면 여름에도 산뜻하고 ‘뽀송’한 피부 상태로 외출할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번들거림”을 막는 “여름화장법”입니다.
번들거림을 막는 화장법이 따로 존재하냐구요? 네, 물론 있습니다.

1. 딱 절반만 쓰세요!
여름은 땀이 많이 나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계절이라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땀으로 인한 수분 배출량은 늘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운 계절이랍니다. 그래서 여름철에는 수분을 공급해 주고 보습막을 만들어주는 스킨이나 수분 에센스는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상대적으로 유분이 많은 아이크림, 영양크림의 양은 평소 쓰시던 양의 딱 반으로 줄여서 사용해보세요. 번들거림이 확 줄어든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요기서 저희 제품 한번 자랑해보자면, 풀무원 이씰린노블 화이트닝 퍼스트세럼은 물과 함께 발라주기 때문에 보습과 미백효과를 한꺼번에 주는 보습 에센스라 여름에 특히 효과가 좋답니다.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씰린 노블 화이트닝 퍼스트세럼
80ml  50,000원

<미백 기능성 화장품>
세안 후 물기 닦기 전에 바르는 신개념 에센스
피부를 더 촉촉하고 투명하게 만들어 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씰린 노블 리페어링 크림
60g  65,000원

콩에서 추출한 소이 이소플라본 등
각종 식물성분이 풍부한 보습과 영양성분을
공급해 주는 고영양크림




2. 기름종이는 필수!
아시죠? 번들거릴 땐 기름종이로 한번 눌러주시는 것.
기름종이로 기름기를 찍어내고 화장을 고쳐야 화장이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더 이상 긴말이 필요 없네요.

3. 투웨이 케익, 파우더를 휴대해라!
‘여름에 왠 투웨이케익이냐’며 의아해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원래 투웨이케익이나 파우더에는 피지를 흡수하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저희 이씰린 노블 투웨이 케익 안에도 들어있어요. (여기서 살짝 놀라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풀무원에서도 ‘투웨이케잌’이 나온답니다. ^ ^) 항상 휴대하고 다니시다가 번들거린다 싶으면 기름종이로 먼저 눌러준 뒤, 투웨이케익이나 파우더를 톡톡 두드려 주세요.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고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하실 수 있을 거예요. 기억해주세요. 기름종이, 그리고 투웨이케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씰린 노블 에센스 투웨이케익 (SPF 20)
14g  40,000원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
풍부한 식물성분으로 피부 건강까지 생각하는
스킨케어 개념의 투웨이케익




4. 스킨 솜을 냉장고에 넣는 이유? 
스킨을 묻혀 적신 화장 솜을 5~6장 정도 지퍼백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두세요. 스킨을 바를 순서가 되면 차게 보관해둔 이 화장 솜을 사용해보세요. 모공이 수축되어 피지 분비를 줄이기 때문에 번들거림을 잡을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씰린 노블 하이드로 스킨
120ml  45,000원

풍부한 식물성분과 보습성분이 듬뿍 들어있는
고보습 화장수





5. 두드려라! 얼만큼? 나이만큼!!

이건 번들거림보다는 ‘끈적임’을 잡는 방법인데요. 기초 화장품을 바르신 다음에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손가락 끝으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 주세요.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이라 화장품을 바르는 도중 땀이 나버리기 일쑤인데요. 이렇게 되면 흡수가 덜 되고 끈적이는 느낌이 계속 된답니다. 그렇다고 선풍기를 얼굴에 직접 틀어놓고 화장을 하면 흡수가 잘된다고 잘못 알고 계신 경우도 있는데, 흡수가 되는 게 아니라 화장품이 증발해버린 것이랍니다. 여름이 아니더라도 나이가 들면 피부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흡수력이 떨어지니까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면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고 좋아요. 참, 눈가는 너무 강하지 않게, 세 번째와 네 번째 손가락만 사용해서 두드려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씰린 노블 아이리페어 크림
25ml  60,000원

연약한 눈가 피부를 편안하고 환하게 가꾸어 주는
눈가 전용 크림




풀무원 화장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pulmuoneHA.com이나
www.pulmuoneshop.co.kr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이씰린 노블 담당 이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