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올가홀푸드,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by ORGA) 서귀포 혁신도시점’ 오픈

올가홀푸드,
가맹 브랜드 ‘바이올가(by ORGA) 서귀포 혁신도시점’ 오픈
- 제주도 서귀포혁신도시 인근 5,300여 세대 입주 예정 지역에 위치
-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과 신선식품 코너 강화
- 고객 휴식 위한 외부 잔디밭 조성해 지역 대표 친환경 매장 이미지 강화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가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에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올가(by ORGA)’는 올가의 친환경식품 유통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다. 바이올가 매장에서는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해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은 공무원연금공단, 국립기상연구소 등 9개 공공기관과 제주 민·군 복합형 관광미항 등이 들어서며 입주민이 급증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 인근은 2,400여 세대가 거주 중이고 2,900여 세대의 추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특히 영유아 인구 비율이 전국 평균대비 약 0.7%P 높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점을 반영해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과 신선식품 코너를 강화했다. 또 유모차 진입이 용이하도록 고객 동선을 최대한 확보했다.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은 신선한 동물복지 냉장육을 즐길 수 있는 MAP(Modified Atmospheres Packaging, 용기 내 공기를 모두 제거한 후 산소, 이산화탄소, 질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는 포장) 상품과 다양한 PB 냉장/냉동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총 700여 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매장은 2016 제주건축문화대상 주거부문 특선을 수상한 건물 ‘블러썸(blossom)’ 1층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들이 쇼핑 후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외부에 잔디밭을 조성했고 차후 매장 앞에서 간단한 농작물 재배를 계획하고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 매장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FC(Franchise) 사업 최경선 담당은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은 빠른 발전과 많은 거주민 유입이 예상되는 지역에 오픈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매장”이라며 “단순한 쇼핑 공간의 역할 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매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서귀포 혁신도시점을 포함해 53개의 바이올가(by ORGA) 가맹점, 15개의 직영점,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등 총 12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