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이씨엠디,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 제철 버섯 활용한 가을 신메뉴 2종 출시

풀무원 이씨엠디,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 제철 버섯 활용한 가을 신메뉴 2종 출시
- 능이·표고·느타리·목이 등 가을 제철 버섯 활용해 만든 가정식 건강 밥상
- ‘와규 능이버섯 불고기 비빔밥 반상’, ‘제철 버섯 들깨탕 반상’ 등 2종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이사 권혁희)의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CHAN:JANG)’이 가을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찬장은 ‘찬장의 가을, 밥상엔 가을 버섯’을 콘셉트로 여름 동안 지쳤던 몸을 보양하고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메뉴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가을 제철 식재 중 하나인 ‘버섯’을 활용한 ‘와규 능이버섯 불고기 비빔밥 반상’과 ‘제철 버섯 들깨탕 반상’ 2종이다.

이번 신메뉴의 주재료인 버섯은 일 년 내내 맛볼 수 있지만 가을이 한 해 중 가장 맛이 좋고 영양분이 풍부한 시기다. 특히 면역기능 향상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일교차가 커진 환절기에 요리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가을 신메뉴 중 하나인 ‘와규 능이버섯 불고기 비빔밥 반상’은 호주산 와규 불고기에 가을버섯의 왕이라 불리는 능이버섯과 표고버섯 등을 더해 가을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메뉴다. 특히 능이버섯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렌티안(Lentian)성분이 들어있고 콜레스테롤 감소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버섯 중에 으뜸으로 꼽히는 귀한 식재다.

‘제철 버섯 들깨탕 반상’은 고소한 들깨탕에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등 3가지 제철 버섯을 넣었다. 들깨를 갈아내 특유의 거친 식감을 줄였고 시금치로 색감을 더한 수제비를 넣어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이 메뉴는 오메가3가 풍부한 들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이 듬뿍 들어 있어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높은 여성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이씨엠디 컨세션사업본부 구병조 본부장은 “이번 신메뉴 2종은 가을철 대표 제철 식재인 버섯을 다양하게 활용한 가정식 건강 밥상”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자연 친화적인 메뉴로 여름 동안 깨진 신체 리듬을 되살리고 건강한 가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론칭한 ‘찬장’은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탁’을 콘셉트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재료로 정성 가득한 한식을 선보이는 모던 가정식 반상 전문점이다.

<찬장(CHAN:JANG) 매장 정보>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06번길 10 라스트리트 1동 203호 
■ 전화번호 : 031-781-7337
■ 영업시간 : 11:00~22:00 
■ 좌석수 : 82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