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Recipe/건강 레시피

[요리in컬처] 영화 <타니타직원식당> 속 맛있게 가벼운 한 끼, 닭고기간장찜

영화 <타니타직원식당> 
맛있게 가벼운 한 끼, 닭고기간장찜
영화 속 영양사 하루나가 만드는 요리들을 보며 집으로 배달되는 풀무원의 건강 식단 ‘잇슬림(www.eatsslim.co.kr)’이 떠올랐습니다. 배달된 도시락 뚜껑을 여는 순간 건강 식단이라는 말에 샐러드만 가득할 줄 알았던 선입견을 가볍게 거두어가며 가자미 고추장구이 세트, 닭가슴살 라조기 세트 등 이름만 들어도 포만감이 느껴지는 한 끼 식사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게다가 한 끼 칼로리는 불과 367kcal 남짓. 잇슬림의 조리법도 영화 속 그것처럼 프라이팬 사용을 최소화 하고 오븐을 이용하거나 고기를 삶는 등의 방법으로 칼로리를 크게 낮췄거든요. 그래서 준비한 잇슬림 스타일을 따라서 만들어본 닭고기간장찜과 고구마밥,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시길. 

준비하세요(1~2인 기준)
닭가슴살 2개, 감자 1개, 당근 ¼개, 취청오이 ½개, 양파 ⅓개, 청양고추 1개, 생표고버섯 2개, 대파 1대(5㎝),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생강 ½작은술, 카놀라유 적당량, 간장소스 재료{간장 3큰술, 미림 2큰술, 물 ½컵,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생강 1작은술} 

만들어보세요
1. 간장소스 재료를 소스 냄비에 모두 넣고 끓여 식혀둔다.
2. 닭가슴살은 ①의 간장소스 ¼에 재워둔다.
3. 감자, 당근, 양파는 사방 1.5 ㎝ 크기로 썬다.
   오이도 속을 제거하고 1.5 ㎝ 크기로 썬다.
4. 표고버섯은 밑둥을 제거하고 6등분한다. 청양고추는 얇게 송송 썬다.
5.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②의 닭가슴살을 익힌다. 접시에 꺼내 놓는다.
6. 같은 팬에 다시 카놀라유를 두르고 ③의 채소와 간장소스를 넣고 볶는다.
7. ⑤의 닭가슴살, 오이, 청양고추, 참기름, 깨도 넣고 볶는다. 

웹진 - 점선2고구마 밥 

준비하세요(2~3인 기준)
백미 1컵, 찹쌀 ⅓컵, 찰보리 ½컵, 현미 ½컵, 고구마 1개, 물 2½컵 

만들어보세요
1. 고구마는 껍질 째 깨끗이 씻어 사방 2 ㎝ 크기로 썬다.
2. 곡류를 모두 씻어 밥솥에 넣고 물을 붓는다.
3. ②의 위에 고구마를 얹은 후 밥을 짓는다. 

사진. 톤 스튜디오
요리와 스타일링. 그린테이블 김윤정(자연요리연구가), 강은미, 이홍서 

글을 쓴 차지훈은 홍보대행사 미스터커뮤니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악기, 보드, 슬라럼, RC 등 취미 갖기가 특기인 굉장히 활동적인 남자인데 의외로 담백한 일본드라마가 취향이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1리터의 눈물>.

본 컨텐츠는 풀무원 웹진 <자연을담는큰그릇[링크]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