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국내 최초 콩으로 만든 디저트 ‘사르르달콩’ 출시

부드럽고 달콤한 푸딩 속에 콩의 영양이 그대로
풀무원, 국내 최초 콩으로 만든 디저트
‘사르르달콩’ 출시
- 청정 호주산 유기농 콩으로 만든 고농도 두유와 생크림, 카카오로 영양과 맛 살린 디저트
- 달콤탱글, 담백한플레인, 진한카카오 등 3종, 일반 우유 푸딩 대비 절반 수준 칼로리
- 풀무원, 다양한 TPO에 즐길 수 있는 두부 간편식 시장 확대 예정

풀무원이 국내 최초 콩으로 만든 푸딩을 상품화하며 두부 간편식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고농도 두유로 만든 푸딩디저트 ‘사르르달콩(90g/1,800원)’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르르달콩’은 국내 최초로 콩으로 만든 푸딩을 상품화 한 제품이다. 1984년 국내 최초로 포장두부를 도입한 이후 매번 새로운 두부 트렌드를 만들어 온 풀무원이 이번엔 두부를 기반으로 한 간편식 시장을 확대하고자 콩으로 만든 디저트를 선보이게 됐다.

‘사르르달콩’은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호주산 유기농 콩으로 만든 고농축 두유를 생크림, 카카오와 함께 부드러운 푸딩 제형으로 만들어 영양과 맛을 모두 살린 디저트다. 두부나 콩을 싫어하는 아이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제품으로 착향·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한 칼로리가 일반 우유푸딩 제품 대비 절반 수준인 130kcal(진한카카오 145kcal)로 바쁜 아침 가벼운 식사나 오후 간식으로 제격이다. 제품 패키지 안에 트레이(tray)와 스푼이 동봉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사르르달콩은 ‘달콤탱글’, ‘담백한플레인’, ‘진한카카오’ 3종이다. 

‘달콤탱글’은 두유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해 달콤하고 탱글한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견과류 등을 토핑으로 더해 요거트처럼 즐기기 좋은 디저트다.

‘담백한플레인’은 콩의 고소함을 그대로 살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제품으로 발사믹 드레싱과 함께 하면 리코타치즈 샐러드처럼, 토마토와 함께 하면 카프레제 샐러드처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진한카카오’는 아이스크림처럼 차게 해서 먹으면 진한 초콜릿 풍미를 맘껏 즐길 수 있는 푸딩이다. 크래커나 베이글에 크림처럼 발라 커피와 함께 먹기 좋고, 초콜릿을 즐기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풀무원식품 심규복 PM(Product Manager)은 “사르르달콩 출시를 시작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소이디저트(soy dessert)시장을 주도적으로 개발,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풀무원의 핵심 경쟁력인 두부기술을 활용해 전 연령층이 다양한 TPO에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두부 간편식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