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식품, 5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 획득
- 풀무원식품, 식품업계 최초 5회 연속 CCM 인증 획득
- VOC(Voice of Customer) 중심의 경영활동, 다양한 고객 소통 프로그램에서 높은 평가 받아
- 풀무원, 국내 최초 전 계열사 CCM 인증

풀무원식품㈜이 5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받았다.

풀무원은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5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풀무원식품이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종합식품기업으로는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도 CCM 재인증을 받아 식품 업계 최초 5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됐다. 

풀무원식품은 제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위해 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하여 개선 및 피드백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또한 VOC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고 이해하는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더불어 풀무원식품은 ‘바른먹거리 스쿨’, ‘건강한 밥상 바른 인성 캠페인’, ‘바른먹거리 식품표시 교육’ 등 다양한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실천, 고객 신뢰 확보 활동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이외에도 지난 해 풀무원건강생활㈜, ㈜푸드머스, ㈜올가홀푸드가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2년 ㈜이씨엠디가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는 등 국내 최초로 전 계열사가 CCM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풀무원식품 박종현 CCM 사무국장은 “기업 운영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다양한 전사적 활동을 통해 5회 연속 CCM 인증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소비자가 신뢰하는 대표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2년에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