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국밥과 슈퍼곡물밥을 간편하게 즐기는 컵밥 4종 출시
- 큼직한 건더기와 시원하고 진하게 우려낸 컵국밥 2종
- 슈퍼곡물 퀴노아, 렌틸콩 등 영양만점 곡물을 푸짐하게 넣은 슈퍼곡물컵밥 2종
-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갓 지은 밥맛 즐길 수 있어

풀무원이 따끈한 국밥과 슈퍼곡물이 들어간 영양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형 냉동밥을 내놨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국밥’ 2종과 ‘슈퍼곡물컵밥’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컵국밥(170g/2,900원) 2종은 ‘가마솥 밥과 생생한 건더기가 푸짐한 부추 황태 국밥컵(이하 부추황태국밥컵)’과 ‘가마솥 밥과 생생한 건더기가 푸짐한 버섯 육개장 국밥컵(이하 버섯육개장국밥컵)이다.
슈퍼곡물컵밥(250g/3,500원)은 ‘밤과 병아리콩으로 고소함을 더한 퀴노아 영양밥컵(이하 퀴노아영양밥컵)’과 ‘렌틸콩과 5가지 곡물로 만든 단호박 영양밥컵(이하 단호박영양밥컵)’등 2종이다.

‘부추황태국밥컵’은 집에서 갓 끓인 듯 식감이 살아있는 큼직한 건더기가 일품으로 국내산 부추와 콩나물, 황태, 대파 등을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을 살렸다. ‘버섯육개장국밥컵’은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은 국내산 숙주나물과 고사리, 소고기 등을 넣어 진하고 얼큰한 맛을 우려냈다. 두 제품 모두 물 한 컵만 붓고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간 데우거나 10분간 뜨거운 물을 부어두면 시원하고 진한 국밥이 완성돼 가정뿐만 아니라 등산, 캠핑 등 레저 현장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퀴노아영양밥컵’은 단백질과 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각광받고 있는 슈퍼곡물 퀴노아가 함유돼 있다. 여기에 큼직한 통밤과 병아리콩, 메밀, 기장 등 다양한 곡물을 넣어 밥을 지었다. ‘단호박영양밥컵’은 흑미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렌틸콩과 국내산 단호박, 연근 등을 넣었다. ‘슈퍼곡물컵밥’ 2종 모두 전자레인지에 용기 그대로 4분만 데우면 갓 지은 밥처럼 찰지고 윤기 흐르는 영양밥을 맛 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 RM(ready meal)사업담당 제갈지윤 PM(Product Manager)는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용기형 냉동밥을 선보이게 됐다”며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밥을 지어 개별 급속냉동 공정을 통해 갓 지은 밥맛을 구현, 정성스럽게 지은 집밥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가정, 사무실, 레저 현장 등 다양한 곳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10년부터 냉동밥 시장 5년 연속 점유율 1위(출처 :링크아즈텍)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풀무원은 ‘곤드레보리밥컵’, ‘현미취나물솥밥컵’에 이어 컵밥 4종을 출시함에 따라 용기형 냉동밥 라인 6종을 갖추고 냉동밥 시장 1위 수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