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색다르게 즐기는 ‘쉐프메이드 매실된장 샐러드소스’ 출시

풀무원, 색다르게 즐기는
‘쉐프메이드 매실된장 샐러드소스’ 출시

- 된장에 참깨, 흑임자, 매실과즙을 넣어 고소하고 상큼한 된장 베이스 소스
- 삼겹살, 목살, 차돌박이 등 고기류와 잘 어울려

풀무원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색다른 된장소스를 출시했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상큼한 매실과 구수한 된장으로 만든 ‘쉐프메이드 매실된장 샐러드소스(250g/3,700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쉐프메이드 매실된장 샐러드소스’는 구수한 된장에 참깨와 흑임자, 매실과즙을 넣어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맛의 된장베이스 소스이다. 된장 특유의 냄새가 적고, 깔끔하고 담백해 성인은 물론 평소 된장을 잘 먹지 않는 어린이도 잘 먹을 수 있다. 쌈장 대신 삼겹살 및 목살, 오리구이 등 고기류와 함께 먹기 좋다. 또한 각종 샐러드와 나물 무침에도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혜윤 PM(Product Manager)은 “2015년 외식 트렌드가 바로 ‘한식’일 만큼 한식 관련된 각종 요리들이 인기를 끌며 현대식으로 재해석된 한식 식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쉐프메이드 매실된장 샐러드소스’도 된장을 활용한 소스로 색다르게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별미제품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냉장드레싱 시장은 2014년 약 302억원(AC닐슨, 냉장드레싱 판매액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3.3% 성장했다. 풀무원은 현재 냉장드레싱 시장에서 42.1%의 점유율(14년 누계기준)을 차지하며 MS 1위를 굳건히 지켜가고 있다. 풀무원의 냉장드레싱은 ‘쉐프메이드’ 시리즈 총 13종으로 매실된장, 오리엔탈, 올리브유발사믹, 참깨흑임자, 아몬드호두, 스위트머스타드, 들깨, 크리미시저, 레몬갈릭, 유자, 스트로베리, 키위, 골드파인애플 등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