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유통업계, 중년 여성 소비자 잡기 위한 ‘명절 증후군 예방’마케팅 시동

올해는 명절 증후군 없는 건강한 설 맞으세요!

유통업계, 중년 여성 소비자 잡기 위한

`‘명절 증후군 예방’ 마케팅 시동

 

n  과도한 육체 노동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가중되는 명절증후군 호소 주부 많아

n  유통업계, 설 연휴 앞두고 명절 증후군 없는 건강한 명절 맞이 돕는 이색 이벤트 기획 및 도우미 제품 판촉 행사 가동

n  갱년기 여성의 종합건강관리에 도움주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그린체 로젠빈수’, 설 명절 맞아 중년 여성 대상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온 가족이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을 함께 맞으며 덕담을 나누며 혈연의 정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지만 주부들에게는 기대 보다는 걱정이 앞설 때가 많다. 명절 기간 동안 장보기, 손님맞이, 설상차림, 집안 대청소 등을 도맡아 하며 겪어야 할 육체적인 고단함에 가족의 도움 없이 혼자 일하면서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겹치면서 생기는 `명절 증후군’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유통업계가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주부들이 명절 증후군 없는 건강한 설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명절 증후군 예방’ 마케팅을 가동하고 나섰다.

올해 명절에는 명절 증후군 예방 제품을 선물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소중한 엄마, 아내, 며느리의 지친 어깨를 주물러주는 센스를 발휘해보는 건 어떨까.

<중년 여성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 주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그린체 로젠빈수’, 명절 증후군 예방 선물로 인기>

 풀무원건강생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www.pulmuoneha.co.kr, 대표 유창하) ‘로젠빈수(600mg x 336캡슐, 25만원)’는 특수를 맞아 판매 활동 강화에 나섰다.

로젠빈수는 대두 이소플라본, 보라지꽃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 백수오와 당귀, 속단 등 전통 허브에서 추출한 복합물질, 가리비조개의 칼슘, 초임계마카추출물, 석류추출물 등을 배합해 만든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갱년기 여성의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구조와 기능을 갖고 있어 식물성 여성 호르몬이라고 잘 알려진 대두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합성향, ()합성방부제는 물론 무()합성착색료로 투명 피쉬 연질 캡슐을 사용해 원료의 색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린체 로젠빈수의 김미현 제품매니저는 “명절에 가장 많은 노동을 하는 주부들은 30~40대의 여성들과 50~60대의 여성들로 이들은 모두 출산과 폐경을 경험하며 체내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함에 따른 각종 신체 변화로 힘들어 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여성들의 종합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매출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설이나 추석 등 명절 기간에는 몸과 마음이 지친 중년 여성들의 명절 증후군 예방 및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NS
홈쇼핑, 명절 스트레스로 고생하는 주부들을 위한 `엄마를 부탁해’ 이벤트 열어>

재미난 이벤트를 통해 명절 증후군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업체도 생겨났다.

NS홈쇼핑은 28일부터 4일까지 명절을 앞두고 고생할 주부들을 위한 `엄마를 부탁해’ 이벤트를 열고 있다. NS홈쇼핑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가사 도우미가 필요한 사연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전문 교육을 받은 가사 도우미를 파견해준다.



<
세탁편의점 크린위드, 명절 앞두고 일거리 폭증하는 주부들의 세탁 부담 덜어주기 위한 `설 연휴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세탁 편의점 크린위드는 조만간 명절 증후군에 시달릴 주부들의 세탁 부담이라도 덜어주자는 취지에서 설 연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명절을 앞두고 집안 대청소를 준비하는 주부들이 카페트나 의류, 운동화, 이불 등을 저렴하게 세탁할 수 있도록 전 품목 20% 세탁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숙박업체들도 명절증후군 마케팅에 적극 나서>

명절증후군 예방 및 퇴치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곳 중 하나는 숙박업체. 명절 증후군 없는 행복한 연휴를 제안하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을 내걸고 나섰다.

휘닉스 리조트는 주부들을 위한 힐링 컨셉트의 구정 프로그램을 준비해 설날 아침 합동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했고,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은 호텔 최고층 레스토랑 `피스트’의 조식 뷔페와 피트니스/수영장 이용권, 숙박권 등을 연계한 `헬로 2013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그랜드힐튼 서울은 `, , 락’ , 롯데호텔 서울은 `새로운 한해, 설렘’ 등의 설 패키지 상품을 각각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