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일본 전통 맛 살린 ‘간사이 어묵’ 출시

풀무원, 일본 전통 맛 살린 ‘간사이 어묵’ 출시

120년 전통 日 간사이 지방 ‘후지미츠’社와 기술제휴, 일본 고급 어묵 맛 구현

1 23일까지 풀무원 이샵에서 200명에게 ‘간사이 어묵 3종 세트’ 증정하는 퀴즈이벤트 진행

 

풀무원식품(www.pulmuone.co.kr)이 일본 전통의 맛을 살린 프리미엄 어묵 ‘간사이 어묵’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출시를 기념하여 1 23일까지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을 통해 200명에게 ‘간사이 어묵 3종 세트’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간사이 어묵 어묵 고장인 일본에서도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간사이(關西 관서)지방의 대표 어묵기업후지미츠社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기존 어묵과는 원료부터 제조기술까지 모두 차별화한 고급 어묵으로, 일본요리 전문점에서나 맛볼 있었던 일본 전통 어묵의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있다.

 

국내산 양파를 33.9%나 넣어 양파 본연의 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조화롭게 가미된 ‘간사이 양파어묵’(50g/2,800), 풀무원 국산콩 두부를 넣어 생선살과 두부의 담백함에 영양까지 섭취할 수 있는 ‘간사이 두부 어묵(50g/2,700), 6가지 어묵이 들어있어 다양한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간사이 모듬 어묵(272g/3,700)’ 등 모두 3종으로 출시됐다.

 

일반 어묵은 대부분 조리가 필수인 반면간사이 어묵 탕이나 볶음요리는 물론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는 간식이나 샐러드, 냉채로도 활용할 있도록 맛의 완성도와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모듬 어묵’은 천연 원료의 탕 소스가 들어있어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일본 전통 탕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김성모 풀무원식품 어육가공부장은 “이번 출시한 ‘간사이 어묵’은 일본 ‘후지미츠’社의 기술과 노하우를 살려 밀가루 없이 고급 돔 연육으로 만든 어묵에 국내산 양파, 풀무원 국산콩 두부 등 각종 재료를 더한 고급 어묵”이라며 “그동안 저가 어묵에 대한 불신이나 식품 안전에 대한 우려 때문에 어묵을 기피했던 잠재 소비층을 이끌어내는 한편 프리미엄 어묵의 대표 브랜드로서 풀무원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풀무원간사이 어묵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을 적용하여 MSG 화학첨가물 없이 HACCP 인증 생산시설에서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