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홀딩스 계열 3, ‘공정거래 자율준수’ 우수 등급 획득

풀무원식품, 푸드머스, 풀무원건강생활 등 계열 3 AA~A 등 우수 등급 보유

 

풀무원홀딩스(대표 남승우)는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주관한 ‘2010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CP, Compliance Program)’에서 계열 3사가 우수한 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 평가는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지키기 위해 운영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2년마다 등급을 매기는 것으로 풀무원식품과 푸드머스는 AA등급, 풀무원건강생활은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계열사들의 CP 우수 등급 획득으로 풀무원은 모두 4개사가 CP 우수 등급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앞서 풀무원홀딩스는 지난 2008 CP A등급 획득 및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풀무원홀딩스의 계열 3사들은 그동안 공정거래 편람 및 전자북(E-book)을 발행하는 한편 조직원을 대상으로 CP 관련 퀴즈와 뉴스레터 발간 같은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CP운영현황 평가 및 법 위반행위 감시를 통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최경석 풀무원홀딩스 경영진단담당은 “기업의 내실있는 성장 못지 않게 공정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들을 계속해왔다”며 “풀무원은 윤리경영 방침을 기틀로 삼아 사내외 전문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원들이 공정거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P(Compliance Program)란 기업들이 공정거래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운용하는 준법시스템으로 CP를 통해 각 기업은 법 준수를 위한 명확한 행동기준을 제시 받고 법위반 행위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다. CP A등급 이상을 획득하면 사전적으로는 직권조사(1 6개월~1) 면제, 사후적으로는 과징금(15%~10%) 경감 혜택을 부여받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