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HAS Life

S라인을 위한 발차기,런지-킥! '힙' 라인이 예뻐지는 '킥' 동작

S라인 몸매를 만드는 데 
'킥' 즉, '발차기'가 중요하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 

니킥도, 하이킥도 아닌,
'런지-킥'이라고 불리는 이 동작을 잘 익혀두시면, 
'킥'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좍 풀리고, 
몸매는 저절로 S라인으로 다듬어진다네요~ 

신기하시죠?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업어왔습니다. 
S라인 몸매를 만들어주는 신기한 발차기, '런지-킥'을 따라해봅니다~ >_< o 



 탄력있는 가을 여자를 위한 운동
 ‘힙’ 라인이 예뻐지는 ‘킥’ 동작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풍성해지는 게 마음이 아닌 몸뿐이라면 곤란하다.
 긴 소매, 긴 바지 
속에 팔과 다리는 숨겼는데, ‘힙’ 라인은 어쩔 수가 없다.
 힘찬 ‘킥’ 동작으로 탄력있는
‘힙’ 라인을 만들어보자.  
 | 팍쿤팍시 박찬호피트니스클럽   사진| 톤스튜디오
 모델| 안소영(박찬호피트니스클럽 트레이너)   문의| 02-562-6161 www.fitnesspark61.com



분명 예전보다 많이 먹는 것 같지는 않은데, 자꾸만 몸 여기저기에 군살이 붙지는 않았는지? 날씨가 선선해지니 은근히 밥의 양도 늘고 군것질도 자주 하게 되면서 나오는 건 배뿐이라고 남몰래 한숨을 쉬고 있지는 않은지? 그러면서도 운동하러 갈 시간을 따로 마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일상 속에서 해법을 찾아보자.

집안일도 운동이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한다. 일상적으로 하는 집안일은 우리가 하루 동안 소모하는 칼로리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 당당히 가슴을 편 채 오픈 스쿼트 자세(양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로 설거지를 하거나, 진공청소기 대신 걸레를 활용하여 집안을 구석구석 닦는다면 남몰래 S라인을 다듬을 수 있다. 실제로 설거지를 할 때 발뒤꿈치를 천천히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걸레질을 할 때 앞뒤로 힘차게 미는 동작을 통해 복부와 등 전체가 자극되는 효과가 있으니 오늘부터 당장 실천해보자.

짠 음식은 No! No!

짠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 한국인은 WHO 권장량의 2.7배나 초과한 염분을 섭취한다는 발표가 있다.
적당한 염분은 우리 몸에서 저항력을 키워주는 중요한 작용을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면 평소보다 더욱 많은 수분을 섭취하게 하고 이로 인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여 혈압을 상승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부종을 유발해 하루하루 몸무게가 늘어나는 원인이 된다는 것. 저염식을 꾸준히 실천하기만 해도 3인치는 줄어든 허리 때문에 청바지를 새로 사야 할지도 모른다.




무릎 들어올리기
(Standing Side-kick & Knee-up)

1  무릎을 편 채로 다리를 바닥과 수평을 이루는 범위까지 옆으로 들었다 내려준다. 발끝이 향하는 위치를 동일하게 유지하며 다리를 들 때 반동을 주지 않아야 한다. 다리를 든 상태에서 엉덩이를 꽉 조인 상태로 서서히 내려주면 더욱 효과적.
2 서서히 다리를 내리는 동시에, 정면을 향해 무릎을 수직으로 구부리며 들어준다. 척추가 구부정해지면 안된다.주변의 벽이나 의자를 잡고 균형을 유지해도 된다.
⊙ 양쪽 5회 반복, 10분 소요.
⊙ 효과: 엉덩이 바깥부분, 허벅지 안쪽과 뒷부분

Standing Side-kick & Knee-up




런지-킥
(Traveling Rotated Lunge Kick)

1 준비동작: 양 발을 앞뒤로 벌려 바르게 선다. 이 때 양 손은 허리에 두거나 뒷짐을 져도 좋다.
2 런지 동작: 양 무릎을 동시에 구부리며 몸을 아래로 내려주는데, 무릎은 ‘ㄱ, ㄴ’자 모양을 이루며 상체가 너무 앞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양 다리에 일정한 힘을 준다. 자연스럽게 뒷발의 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진다.
3 킥: 허리에 짚은 손을 가슴 옆으로 두어 고정시키며 뒷발을 힘차게 밀면서 몸을 일으켜 정면을 향해 힘차게 킥 동작을 한다. 킥 동작에서 다리를 무리해서 들면 자세가 흐트러지며 힙과 허벅지에 자극이 가지 않는다. 바닥을 지지한 다리를 단단히 고정하고 힙 근육에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
⊙ 양쪽 5회 반복, 10분 소요.
⊙ 효과: 허벅지 정면과 뒷부분, 엉덩이 전체

Traveling Rotated Lunge Kick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