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충청북도에 인재양성기금 9억 원 기탁


 - 충북 투자 협약 실천 차원 매년 3억씩 3년간 전달 예정

 

로하스 선도기업 ㈜풀무원(대표 승우, www.pulmuone.com) 27일 충북도청에서 정우택 충북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풀무원은 지난 3월 지자체-기업간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본점이 위치한 충청북도와 투자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 협약 실천 사항 중 하나로 충북인재양성재단에 인재 양성 기금으로 3년간 매년 3억 원씩 총 9억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하였다.

 

풀무원은 또 장학사업과 더불어 청소년수련원인 풀무원 LOHAS Academy도 충북 괴산에 조성할 예정이다. 이 곳에서는 지역 행사와 청소년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남승우 풀무원 사장은 충북 지역에 생산시설 투자는 물론 장학 사업과 청소년 교육 활동 지원, 각종 문화체육행사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로하스 선도 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설명하며, “충청북도와의 투자 협약을 통해 효율적인 생산활동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함께 달성해 나가는 등 기업과 지자체가 서로 협력하는 윈윈(win-win)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3월 맺은 충청북도 투자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2012년까지 1,048억 원의 예산으로 충북지역에 풀무원 녹즙 공장 등 생산시설을 확대하고 풀무원 중앙 물류기지를 건설할 예정이며 유기농산물 계약 재배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풀무원은 충청북도 음성군에 두부, 생면, 나물 공장과 계란 포장 센터를, 괴산군에 풀무원 농장과 먹는샘물 공장을, 증평군에 장류 공장과 풀무원건강생활 공장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