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우리아이’, 아름다운가게와 ‘소외 아동 지원사업’ 나선다

바른먹거리로 건강한 나눔을 실천합니다!

풀무원 우리아이’, 아름다운가게와 소외 아동 지원사업나선다

-      저소득층 어린이 공부방 위한 기부금 1,000만원 및 간식용 우리아이제품 지원 협약

-      어린이 자원봉사자들과 나눔데이열고 우리아이일일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글로벌 로하스 선도기업 풀무원식품
(www.pulmuone.co.kr)의 국내 최초 어린이 용식 통합 브랜드 우리아이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국내 소외 아동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풀무원식품은 14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우리아이-아름다운가게 나눔 협약식을 열고 저소득층 비인가 어린이 공부방 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 및 우리아이제품 지원(1,280만원 상당)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부금은 저소득층 비인가 어린이 공부방을 중심으로 1개 공부방에 100만원씩 우선 지급될 예정이며 ‘우리아이’ 제품은 간식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공부방에 전달되어 어린이 결식문제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은 이번 아름다운가게를 통한 결식아동 돕기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우리아이 나눔 협약체결 직후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우리아이 나눔데이>를 진행했다. <우리아이 나눔데이> 14일 하루 동안 아름다운가게에서 우리아이제품을 판매한 후 그 수익금 전액을 다시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게 되는 특별한 기부 행사로 적극적인 기부 협약 이행을 위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진행된 <우리아이 나눔데이> 행사에는 지난 5월 풀무원농장에서 열린 바른먹거리 캠프참가 어린이들이 바른먹거리 명예대사로 초청되어 하룻동안 어린이 자원봉사자로 일손을 도우며 우리아이 나눔 협약의 의미를 더욱 높여주었다. ‘일일 기부 천사나선 어린이들은
아름다운가게를 찾은 소비자들에게 나눠줄 우리아이시식용 음식 준비를 도우며 어리지만 의젓한 모습으로 나눔 행사에 동참했다.

풀무원식품의 마케팅 지원총괄 정종욱 상무는 풀무원 우리아이3~8세 어린이 전용식 브랜드로 성장에 필요한 영양균형을 맞춘 바른먹거리이자 식습관으로 변화될 우리아이들의 미래까지 생각하는 풀무원의 철학에서 탄생한 제품이라며 환경적인 문제로 자칫 영양균형을 잃기 쉬운 소외계층의 어린이들에게 우리아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모두들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의 우리아이는 평생 입맛의 기초가 형성되는 3~8세의 아동기의 바른 식습관을 길러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식’ 통합 브랜드로 모든 제품을 대한민국 어린이의 영양섭취 실태와 생애 주기 특성을 고려해 맞춤 설계되었다. 재료 선택에서부터 식재료의 크기, 맛과 양은 물론 식품 첨가물의 안전성까지 어린이의 기호와 영양을 고려해 만들었으며 아이들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도록 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해 7월 처음 선보인 이후 출시 1주년을 맞아 기존 6개 제품에 이어 계란, 비엔나 소시지, , 군만두, 영양죽, 수프 등을 추가해 총 12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