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HAS Life

올 여름 비키니를 위한 [쉬운 복부 운동 3가지]: TV도 보고 뱃살도 빼고~

엊그제 드디어 여름이 온걸 실감하겠더군요.
작렬하는 태양, 후끈 달아오른 차 안, 2배쯤 진해진 나무 그림자, 짧아진 스커트, 쿨럭.. 

네? 여름이 오니까 작년 여름의 아픈 추억이 떠오르신다구요?
"올해는 꼭 비키니를 입고 말테닷!" 하고 굳은 결심했었으나 
결국은 쓰리피스 수영복으로 배를 가리셨었었었던 작년의 가슴아픈 여름 추억? ㅠ ㅠ  

자, 풀사이 가족 여러분~ 올해는 비키니, 입으셔야지요.  ^ ^  

TV를 보면서, 드라마를 즐기면서, 쉽게 따라하는 정말 쉬운 복부 운동 3종 세트!
이 운동만 따라하시면, 
꿀복근까지는 어렵더라도 최소한 뱃살과는 이별을 고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 당장 따라해봅씨다~! 고고- !!  헛둘셋넷 둘둘셋넷- -



쉽고 효과 좋은 복부 운동 3가지
TV도 보고 뱃살도 빼고

따로 운동할 시간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면, 집안에서 TV를 보면서도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는 복부 운동법을 익혀보자. 드라마를 보면서 복부 운동을 하는 버릇을 들인다면, 뜨거운 여름이 오기 전에 아름다운 허리 라인과 복근을 얻는 것은 시간 문제. 



걷자, 그리고 배에 힘을 주자

살 빼는 데는 꾸준한 운동만큼 이상적인 방법이 없다는 것은 모두가 인식하고 있는 사실이다. 뱃살도 예외는 아니다. 가장 효과적이고 쉬운 운동방법으로는 ‘걷기’를 들 수 있다. 빠르게 걷는 동작은 손과 발이 반대로 움직이며 허리 부분이 자연스럽게 비틀리는 근육의 움직임이 발생하며, 림프의 흐름을 촉진하여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다. 동작을 크게 하여 빠르게 꾸준히 걷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물론 항상 자세를 바르게 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습관화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TV를 볼 때나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양손으로 배꼽 주변을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배에 항상 힘을 주고 긴장을 늦추지 말자. 힘을 주는 것만으로도 복부 근육이 긴장하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끓이지 않은 물을 마셔라?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데는 운동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하다. 살이 찐 사람은 대부분 체지방 과다이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은 부족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식사량을 무작정 줄이는 것보다는 오히려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쪽이 현명하다. 지방과 탄수화물류는 최대한 줄이고 비타민과 무기질류,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섭취하기 위해 채소,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자. 포만감은 늘리고 칼로리는 줄이는 식단을 짜야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몸 안의 노폐물을 빼기 위해 하루 8컵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도 좋다. 물을 끓이면 미네랄 등 유익한 성분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끓이지 않은 물을 마시는 게 좋겠다.





측면 윗몸 일으키기
1 왼쪽으로 다리를 쭉 뻗고 눕는다. 왼쪽 팔도 위로 쭉 뻗고 오른손을 귀 뒤로 올리고 팔꿈치를 천장 방향으로 구부려 준다.

2 상체와 다리를 위로 든다.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서 동시에 상체와 팔꿈치도 다리 방향으로 들어 올린다. 허리에 힘이 들어갈 때까지 올리다가 2~3초 정도 멈췄다가 다시 내려준다. *양쪽 10회씩 반복.



측면 허리 구부리기
1 양손에 물이 담긴 작은 페트병을 들고 허리를 곧게 펴고 선다. 이때 다리는 어깨 너비로벌려준다. 

2
손은 최대한 쭉 뻗는다고 생각하고 내린다. 이때 반대쪽 손을 겨드랑이 쪽으로 당긴다고 생각하면서 팔을 구부린다. 옆구리 살이 당긴다고 느낄 때까지 구부린다. *양쪽 교대로 20회, 3세트.















다리 들어 올리기
1 양팔을 등 뒤로 돌려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바닥을 잡는다. 바닥에 양팔을 지지하여 몸을 45도 정도 뒤로 기울인다.

2 정면을 바라보고 몸이 밀리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면서 왼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 무릎을 가슴으로 최대한 당기면서 숨을 내쉬고 천천히 다리를 내려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양쪽 교대로 20회, 3세트.



|서옥석(엑슬휘트니스)  모델|박정선(트레이너) 
장소협찬|엑슬 휘트니스 www.exxl.co.kr 02-212-3700  사진|톤스튜디오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