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Recipe/풀반장의 쿠킹팁

간단히 만드는 프랑스식 파티 요리 <고소아게 Farce>


고소아게 Farce

*본 컨텐츠는 마크로비오틱 요리전문가 <이와사키 유카>씨와 풀무원이 함께 개발한
 <풀무원 어린잎>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Farce는 음식의 속에 다른 재료를 채워 넣어 만든 프랑스 요리입니다. 겉이 쫄깃한 일본풍 튀긴두부 '고소아게'에 부드럽고 싱싱한 <로메인 믹스4>를 넣어 farce를 만들었습니다. 튀긴 요리는 신선한 잎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소화를 도와주는 작용이 있어 튀긴 요리와 어린잎과의 궁합은 아주 좋습니다.한 잎 사이즈로 즐길 수 있어 파티나 모임 요리에 적당한 요리입니다.  

준비하세요 (8개분)
풀무원 어린잎 <로메인 믹스4> 1/2팩, 풀무원 고소아게 두부 1팩, 라디쉬 2개
<두부 마요네즈> 현미식초 1큰 술, 카놀라유 1큰 술, 조청 1과1/2큰 술, 풀무원 토판염 1/2작은 술, 간 생강  1/2작은 술

만들어보세요
1  풀무원 어린잎 <로메인 믹스4>는 살짝 헹궈 물기를 잘 빼둔다.
2  풀무원 고소아게 두부는 끓이는 물에 데쳐서 기름기를 뺀 뒤 사각모양이 되도록 반으로 자른다.
3  고소아게 두부 속에 칼질을 넣어 숟가락으로 흰 부분을 뺀다.

4  볼에 ③에서 뺀 두부와 재료<두부 마요니즈>를 같이 넣어 블랜더로 크림 생태가 되도록 간다.
5  ①의 로메인 믹스4를 고소아게 껍질(겉의 단단한 부분)에  집어 넣는다.
6  라디쉬를 얇게 썰어서 ⑤에 장식하고,두부 마요네즈를 곁들인다.

Cooking Tip
고소아게는 데친 뒤, 참시 나두고 물기를 빼면 취급하기 편합니다.
어린잎을 두부마요니즈로 무친 것을 고소아게에 채워 넣어도 좋습니다.
두부 마요네즈는 고소아게 속 대신 풀무원 부침용 두부 1/4모를 사용해도 만들 수 있습니다.

더욱 간편하게 쉽게..
풀무원 <크리미 시저 드레싱>을 두부마요니즈 대신 사용해도 맛있습니다.
고소아게에서 뺀 흰 부분은 나머지 어린잎과 같이 두부 샐러드로 즐기세요. 

풀무원 어린잎 <로메인 믹스4>를 사용하는 이유
*잎이 부드럽고 동그스름한 모양인 풀무원 어린잎 <로메인 믹스4>는 farce처럼 속에 집어 넣기가 편합니다.
*순한 맛인 <로메인 믹스4>는 두부 마요네즈와 같이 먹으면 맛의 조화가 좋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