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기업블로그, ‘2009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

풀무원 기업블로그, ‘2009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선정

-       식품업계 최초이며 기업블로그로는 SONY 더불어 유일기업블로그 운영의 독보적 사례

-       2008 3 오픈 67 방문, 방문자와 기업간의 열린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글로벌 로하스기업 풀무원의 공식 기업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이야기 (blog.pulmuone.com)> ‘2009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됐다.

 

최근 티스토리가 발표한 ‘2009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 따르면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생활분야의 우수블로그에 선정됐으며 이는 식품업계 블로그로는 처음 있는 일이다. 또한 이번 2009 우수블로그 300’ 선정된 300 블로그를 통틀어 기업블로그는 생활분야의 풀무원 IT분야의 SONY(소니) 유일하다.

 

풀무원 기업블로그는 지난 2008 3월 정식 오픈한 이래 진실한 소통원칙에 입각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발빠르게 전달해 왔으며 블로그지기이자 주요 컨텐츠의 화자인 풀반장을 통해 온라인 공간을 사랑방 같은 분위기로 조성, 열린 소통의 장이자 친근감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구축하는 데 힘써왔다.

 

또한 풀무원의 기업 내부 이야기부터 PM(Product Manager) 제품 개발 스토리, 친환경 관련 최신 트렌드, 로하스 요리 레시피와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 읽을거리와 참여할 거리가 다양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풀무원 제품을 꼼꼼히 리뷰한 블로거의 글을 매주 소개하는 풀무원’s 블로그스피어열린 댓글정책 역시 고객들과의 진정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루겠다는 풀무원의 진정성 있는 행보로 인정받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픈 이후 67 명이 방문한 풀무원의 기업블로그는 현재 하루 1,200 ~1,500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RSS 메일구독을 통해 풀무원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블로거만 300 명이 넘는 파워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

 

풀무원 홍보실의 박승필 팀장은 기업블로그는 열린 사이버 공간에서 기업과 고객이 만나 허심탄회하고 솔직하게 대화하는 자연스런 자리이기 때문에 기업의 속깊은 이야기까지 털어놓는 진실성이 담보돼야 한다 이번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은 풀무원의 기업블로그가 진실성을 기반으로 열린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입증하는 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스토리는 태터툴즈(Tattertools)라는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형 서비스 블로그로 2007년부터 해마다 우수블로그를 선정, 시상해 오고 있다.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블로그의 포스팅, 댓글 방명록, 트랙백 실적 블로거와의 상호 소통 정도 15개의 내부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