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홀딩스, 미국 몬터레이 고메이 푸드 사 인수

㈜풀무원홀딩스, 미국 몬터레이 고메이 푸드 사 인수

- 냉장 제품 다각화를 통해 미국 사업 16백억 규모로 성장할 것

 

㈜풀무원홀딩스(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는 미국 현지 자회사인 풀무원U.S.A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미국 현지 기업 몬터레이 고메이 푸드(Monterey Gourmet Foods, Inc. 이하 '몬터레이')를 인수한다고 9일 발표하였다.

 

몬터레이사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라비올리, 토텔리니 등 정통 이태리식 냉장 파스타와 허머스, 살사 소스 등 건강지향 냉장식품을 제조, 유통하는 회사이다.  또한 미국 서부 지역에 2개의 생산 거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스트코, 샘스 클럽 등 미국 내 대형 회원제 매장 및 대형 소매점에 입점해 있다. 2008년 기준 약 1억불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풀무원U.S.A는 몬터레이사의 주주 지분을 공개 매수를 통해 90% 이상 매입할 예정이며 인수 대금은 약 45백만불로 2009년 연내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풀무원U.S.A는 자회사인 미국 현지 냉장 식품 기업인 풀무원Wildwood를 포함하여 2개의 사업 자회사를 거느리게 된다.

 

그동안 ㈜풀무원홀딩스는 추가 성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하여 미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를 다각도로 추진해 왔으며, 2004년 와일드우드 내추럴 푸드(Wildwood Natural Foods)를 인수하여 강력한 경영 혁신과 구조 조정을 통해 3년 만에 흑자 기조로 턴어라운드 시킨 바 있다.  풀무원U.S.A의 이번 인수를 통해 ㈜풀무원홀딩스는 미국 사업에서만 미화 1 4천만불(한화 약 1,600억원)의 외형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국에서 콩 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냉장 파스타, 치즈, 소스 등으로 냉장 제품 영역을 넓히게 되었으며, 유통 채널의 시너지도 기대하게 되었다.

 

㈜풀무원홀딩스의 창하 재무담당 부사장은몬터레이사는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제품 라인과 제조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지향적인 고품질의 냉장 제품군을 제조, 유통하고 있다. 인수 이후에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여 현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소구함으로써 풀무원U.S.A의 성공 스토리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