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봄 봄이왔어요~♬
풀반장 마음속에도~♪
네! 풀사이 가족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완연한 봄을 맞아 저 하늘의 풍선 만큼이나 마음이 들뜬 풀반장입니다.
출근길 버스 차창 밖으로 보이는 개나리와 벚꽃이 제 마음을 심하게 흔드네요.
벚꽃의 만개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벚꽃 축제가 한창입니다.
날씨 좋은 봄날, 봄나들이 어떠신가요?
우리 풀사이 가족분들의 행복한 봄나들이를 위해 저 풀반장이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봄나들이용 도시락 레시피 입니다.
(빠라빠라밤!)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레시피와 함께 하는 멋진 봄나들이 어떠세요?
꼬마김밥
세상에서 먹기는 가장 쉽지만 만들기는 가장 복잡한 게 김밥이라구요? ㅎㅎ 걱정마세요.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 하나만 준비하시면, 주방 일에 서툰 초보 주부나 아가씨들도(심지어 남자들도!) 후닥닥- 김밥을 만들 수 있다는 말입니다. (TV 보면서 슬슬 말아도 후딱 만들지 말입니다!)
준비하세요(2인 기준)
풀무원 생가득 꼬마김밥세트 한 팩, 밥 한 공기, 유기농 마요네즈 한 팩
10분 도시락 만들기가 가능한 이유는 바로 '꼬마김밥 세트'덕분! 김부터 우엉,단무지,당근절임,김밥소스까지 몽땅 들어있지 말입니다~ 요거 하나와 밥조금만 있으면~
만들어보세요
1 고슬고슬한 밥에 풀무원 꼬마김밥세트 안에 있는 고소한 새우, 참깨와 김밥 소스를 넣고 주걱으로 살살 섞어준다.
2 김밥 발 위에 꼬마김밥 김을 얹고 김 위에 밥1을 얇게 펼쳐 깔고(김밥 싸듯), 펼친 밥 가운데에 삼색 야채 절임을 한 줄씩 올린 후, 그 위에 마요네즈를 쭉 짠 후 돌돌 말아 준다.
3 2와 같이 다 만 김밥들을 삼등분 한 후 마요네즈를 뿌려 낸다.
덧붙이는 말
집에 견과류가 있다면 다져서 그 위에 뿌려 내면 씹는 맛을 더 즐길 수 있다.
꼬마삼각김밥
김밥보다 한 차원 높은 피크닉 도시락 메뉴는 역시 궁극의 ‘삼각김밥’이 아닐까요? 야근할 때마다 즐겨먹던 편의점 삼각김밥은 이제 잊으시지요. 역시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 하나만 있으면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흠흠- 삼각김밥의 포인트는 삼각 모양을 얼마나 야무지게 만드느냐에 달려있다는 건, 잘 알고 계시리라 믿으면서~ 휘리릭.
준비하세요(3인 기준)
풀무원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 한 팩, 밥 2~3공기, 참기름 한 큰술
만들어보세요
1 따끈따끈하고 꼬들꼬들하게 지은 밥에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 있는 고소한 새우와 참깨가루, 사과과즙으로 만든 김밥소스를 참기름과 함께 넣고 나무 주걱으로 살살 저어 간을 맞춘다.
2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 있는 야채 절임을 잘게 다진다.
3 잘 버무린 밥 1을 적당한 크기로 둥글게 말고 가운데를 검지로 꾹 놀러 구멍을 내준 후 잘게 다진 야채절임 2를 넣어 다시 밥으로 덮어준다. (즉, 밥 속에 맛있는 야채절임을 넣는 과정)
4 다시 손을 이용해 3을 삼각 모양으로 만든다. 또는 3을 손바닥으로 눌러 납작한 원을 만들어 준 후 3센티미터 두께 세로로 자른 김을 가운데에 둘러 준다.
덧붙이는 말
삼각 모양 만드는 게 어렵다면 3의 밥을 랩으로 씌운 뒤, 손을 이용해 삼각으로 모양을 만들어 주면 형태가 예쁜 모양이 된다.
꼬마누드김밥
삼각김밥에 한번 손을 대고 나니 누드김밥까지 넘보게 되네요. ‘누드김밥’은 너무 어렵다구요? 아니죠~. 김만 한번 뒤집어주면, 누구나 ‘누드김밥’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참, 누드김밥에 ‘김발’은 필수인데요,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는 김발이 없어도 누드김밥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요건 모르셨을겁니다!
(이 녀석, 완전 혼수감아닌가요! ㅎㅎ)
준비하세요(2인 기준)
풀무원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 한 팩, 밥 2공기
만들어보세요(꼬마김밥)
1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 있는 고소한 새우와 참깨가루, 사과과즙으로 만든 김밥소스를 참기름과 함께 넣고 나무 주걱으로 살살 저어 간을 맞춘다.
2 김밥 발 위에 김을 깔고 그 위에 고르게 밥 1을 펼쳐 준 후, 1/3 정도 부분에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있는 야채절임을 한 줄씩 올린 후 돌돌 말아 한입 크기로 썰어 담는다(‘꼬마김밥 세트’는 김발이 없어도 쉽게 말 수 있다니까요~).
만들어보세요(누드김밥)
1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 있는 고소한 새우와 참깨가루, 사과과즙으로 만든 김밥소스를 참기름과 함께 넣고 나무 주걱으로 살살 저어 간을 맞춘다.
2 김발 위에 김을 깔고 그 위에 밥 1을 고르게 펼쳐준 후, 뒤집는다.(2와 같이 해야 밥이 겉으로 나온다.)
3 2의 김 윗부분 1/3 지점에 야채절임을 한 줄씩 깔고 돌돌 말아 준 후, 한 입 크기로 잘라 준다.
<- 아니, 풀무원 '찬마루 꼬마김밥 세트'를 모르신다구요? 이 녀석 말입니다, 이 녀석~
'꼬마김밥 세트'가
더 궁금하시다면...?
[요기를 클릭!]
꼬마김밥 3단 초밥 케이크
요건 좀 색다릅니다. 꼬마김밥으로 빵 기분을 좀 내봤다고나 할까요~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의 재료들을 층층이 쌓아 올린 뒤, 꼭대기에 날치 알을 살짝 얹어주면 그럴싸한 케이크가 완성된답니다. 이것도 케이크니까 빵 칼을 준비하시면 더욱 좋겠지요?
준비하세요(2인 기준)
풀무원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 한 팩, 밥 2~3공기, 날치 알 조금
만들어보세요
1 풀무원 생가득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있는 삼색야채절임을 꺼내 각자 하나씩 다져준다.
2‘꼬마김밥 세트’에 들어있는 고소한 참깨와 새우가루를 볼에 꺼내놓고, 날치 알도 꺼내놓는다.
3 ‘꼬마김밥 세트’에 들어있는 김밥소스를 밥에 뿌려 주걱으로 살살 저어 간을 맞춘다.
4 김발 위에 꼬마 김밥 김을 깔고 그 위에 밥 3을 펼치고, 그 위에 다진 당근 1과 참깨•새우가루를 뿌리고, 다시 김을 깔고 그 위에 밥을 펼친 뒤, 단무지, 우엉 순으로 앞 과정을 반복해서 층층이 쌓아 준다.
5 4의 과정을 밥의 양에 맞춰 다 싼 다음 빵 칼을 이용해 한 입 크기로 잘라 준 후, 위에 날치 알을 올려 접시에 담아 낸다.
소이구이 곡물 샌드위치
기왕 빵으로 준비할 거라면, 소시지와 햄 사이, 아질산염 없는 무첨가 소시지로 유명한 소가 ‘콩으로 만든 소이구이’로 건강 샌드위치를 준비해보는 건 어떻겠습니까? 이 녀석 한 입이면 속이 아주 든든할 것 같습니다.
준비하세요(2인 기준)
소가 ‘콩으로 만든 소이구이’ 부드러운 맛 반개, 곡물 빵 네 쪽, 토마토 1개, 파인애플 두 쪽, 버터 한 큰술, 수경 야채나 어린 잎 150그램, 양파 조금, 소스(디종 머스터드 세 큰술, 유기농 마요네즈 세 큰술, 참깨 세 큰술, 땅콩 한 큰술, 갈은 파인애플 한 큰술, 꿀 두 큰술, 양파즙 한 작은술, 레몬즙 한 작은술
만들어보세요
1 빵은 앞면과 뒷면을 모두 노릇하게 굽고, 한쪽 면에는 크림치즈를 발라둔다.
2 소스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고루 한번에 갈아준다.
3 토마토, 양파는 둥근 모양으로 0.5센티미터 두께로 잘라놓고, 수경 야채는 씻어 물기를 빼놓는다.
4 파인애플은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 노릇하게 구워낸다.
5 빵에 수경야채, 토마토, 치킨, 파인애플, 양파를 충층이 쌓고 2의 소스를 뿌려 준 후 다른 빵으로 덮고 반을 잘라 접시에 담아 낸다.
소이구이 캘리포니아롤
피크닉하면 캘리포니아롤을 빠뜨릴 수 없겠죠~. 날치 알과 유기농 마요네즈 준비하셨나요? 아, 아질산염 가득한 소시지 대신 몸에 좋은 ‘콩으로 만든 소이구이’ 준비하시는 것, 잊지 마십시오.
준비하세요(2인 기준)
소가 ‘콩으로 만든 소이구이’ 가쓰오 맛 반개, 쌀 세 컵, 물 세 컵, 배합초(식초 네 큰술, 설탕 세큰술, 소금 반 작은술), 당근 1개, 오이 1개, 절임물(설탕 두 큰술, •식초 두 큰술, 소금 한 작은술, 물 한 컵), 아보카도 1개, 무순 반팩, 게살 180그램(반팩), 김 두 장, 날치 알 한 컵, 와사비 조금
만들어보세요(밥짓기)
1 쌀은 깨끗하게 씻어 건져 불렸다가 평소보다 밥물을 적게 잡아 고슬고슬하게 지어 넓은 그릇에 퍼 담는다.
2 배합초 재료를 섞어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살짝 데운 뒤 밥에 고루 섞는다.
만들어보세요
1 당근과 오이는 손질해 1X1센티미터 정도의 두께로 길게 썰어 절임물에 잠시 재어둔다.
2 아보카도는 반 잘라 양손으로 돌려 씨를 뺀 후 칼로 껍질을 벗겨 반 둥근 형태로 채 썬다.
3 소이구이도 당근과 같은 크기로 썬 후 팬에 살짝 볶아 준다.
4 김은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굽는다.
5 날치 알은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물기를 빼고 무순도 씻어 물기를 빼놓는다.
6 김발 위에 비닐 랩을 깔고 김을 올린 후 밥을 4분의3 정도만 얇게 펴 얹고, 날치 알을 밥 위에 고루 편 후 뒤집어 밥이 아래로 가게 한다. 김 위에 와사비를 한 줄 얇게 펴 바르고 준비한 재료를 모두 올려 김밥 말 듯이 돌돌 만 후 랩을 벗겨낸다.
7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접시에 담은 후 유기농 마요네즈를 뿌려낸다.
덧붙이는 말
마요네즈를 튜브로 된 소스 통에 넣으면 편하게 뿌릴 수 있다.
요리와 스타일링|그린테이블 김윤정, 최정윤, 구선주(www.gtable.net)
사진|톤스튜디오
-----------------------------------------------------------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이제는 풀반장이 드리는 또 다른 특별 선물이 나갑니다요~!
[2009 워커힐 봄꽃 축제]
기간:
장소: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피자힐 산책로
기간:
기간:
장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서로 (국회뒤편) 구간
기간:
장소: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일원
기간:
장소: 강원 강릉시 경포대 일원
기간:
장소: 충북 제천시 청풍호반 일원
기간:
장소: 전북 군산시 월명종합경기장 등
'Food & Recipe > 건강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사지킴이 '숙주', 색다르게 즐기는 8가지 요리법 (12) | 2009.04.28 |
---|---|
와, 이런 김밥도 있었어? 재미있는 김밥 만들기 (14) | 2009.04.09 |
'나또' 100배 즐기기 (8) | 2009.03.29 |
명절 증후군 안녕! 풀반장표 ‘10분 떡국!’ (10) | 2009.01.25 |
드뎌, 맛의 달인들의 '비법'을 공개합니다. (6) | 2008.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