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얼마전 공개된
2014년 버전 풀무원 홍보 영상은 잘 보셨나요?

헛! 아직이시라구요?
그럴줄 알고 친~절하게 영상 걸어드립니다.



그런데 영상을 보다보면
뭔가 익숙한 장면들이 나옵니다.

풀사이에서 본듯한 기분도 들고~

사실 풀반장이 공개를 하지는 않았지만
풀반장이 동행한 촬영현장도 꽤 있었거든요.

이를테면 풀무원 ECMD가 운영하는 푸드코트가 있는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라던가

경기도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안에 있는 '무쇠화반' 등등 말이죠~.
[마장프리미엄 휴게소 현장 스케치 보러가기]
[무쇠화반 현장 스케치 보러가기]


바로 그날 촬영한 결과물이
이렇게 영상으로 만들어졌다는 말씀!!

그런데 말입니다.
이번 홍보영상.. 뭔가 다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인트로 영상 때문!

햇빛이 영롱한 창가에 놓인 달걀 바구니,
딸기 위로 쏟아지는 청명한 물줄기,
슬로우 모션으로 떨어지는 달걀 노른자~ (츄릅~)
숨은 요리 고수의 따뜻하고 정결한 주방을 훔쳐보는 듯
유럽감성의 아방가르드하며 퐌타스틱하고 꿈결을 걷는듯한 몽환적 느낌~ (으응?)

(헥헥.. 뭔가 있어보이는 수식어 다 갖다 붙이는 중!)

수많은 촬영 현장을 동행한 풀반장이
이런 특별한 현장을 빼먹을리 없겠죠?

풀무원 홍보 영상 2014년 버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
인트로 촬영현장을 풀사이 가족분께 공개합니다.



촬영을 위해 몸을 정갈하게 씻고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는 오늘의 출연 그릇들~

아~ 여긴 어디냐구요?
풀무원 요리 촬영의 성지~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작업실~

그린테이블입니다.



평소 사진 촬영을 위해 이용하던
2층 공간이 각종 장비들로 가득찼습니다.

조명, 카메라, 모니터 등등~
물론 스탭들도 훨씬 많아졌네요.



첫 번째 촬영은 딸기!

딸기에 시원하에 물줄기가 쏟아지는 컷 인데요.
영상에서는 싱크대에서 딸기를 씻는 모습이지만
사실 공간 관계상~

별도의 장소에서
딸기만 놓고 찍는답니다.



촬영에 앞서 그린테이블 실장님의
세심한 딸기 재배치(?)는 필수!



레디~ 액션!
시원한 물줄기가 주르르르륵~

물을 붓는 용기에 따라 물줄기가 달라지기에
주전자부터 양은냄비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했지요~.



한번 물을 부을 때마다 딸기는 흐트러지기 마련!

한번 시도할 때마다
다시한번 찾아오는 정리 타임!



조명을 담당하던 몸짱스텝!

장비들이 엄청 무거워보이던데~
역시 팔이 장난이 아니시네요~. @,@

이번엔 딸기를 자르는 컷을 찍을 예정입니다.

도마 옆에서~
그리고 사람 뒤에서~
사방에서 조명이 들어오는 중~

이렇게 해야 
이번 인트로 영상의 컨셉인 자연광과 같은
결과물이 나오거든요~.



모델은 현장 스텝 중 한분이 하기로 결정!

다소 낯선 상황인 만큼
꼼꼼한 리허설은 필수!



아참~ 그리고 보니
오늘의 감독님 소개를 깜빡 했네요.

멋진 모습의
단독컷으로 소개를 대신합니다. ^^



앗! 인트로의 인트로(?!)를 장식하던

그 달걀씬! ㅎㅎ



2층에서 촬영이 진행중인 사이
1층 역시 분주했는데요.

그 이유는 저녁에 있을 패키지 촬영용
패키지들을 만드는 거죠~


무엇보다 구겨지면 안되기 때문에~
포장안쪽에는 키친타올을~
뒤쪽에는 우드락을 붙이는 작업을 했답니다.



응? 밀가루?

칼국수 해주시려고 하시나?
츄릅~



헛!

저 공중부양중인 물체는?!

앗!

서..설마 계란 노른자?!



딩동댕동!

바로 이 컷을 위해 밀가루를 쌓고
노른자를 떨어트렸지요.


끄나저나 풀반장 사진에서도
순간포착이 무척 잘됐죠?

공중부양중인 노른자와
밀가루를 흩날리며 안착한 노른자~ ㅎㅎ



파스타의 식감을 살려주는
치즈 뿌리기~



사진으로 봐도
눈이 내린것 같은 느낌인데
흩날리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또 얼마나 예쁠까요? 



앗! 아까 1층에서 준비했던
패키지들이 올라왔네요.

영상에서는 패키지가 홀로 당당히 서있지만
알고보면 아임리얼의 도움이 있었답니다. ㅎㅎㅎ

그리고 테두리는 우드락으로 빳빳하게!



밤 12시가 넘는 시간까지 진행됐던
인트로 촬영 현장!


현장 스케치도 다 보셨으니
다시한번 영상을 보셔야겠죠?

아마 이번엔 조금 느낌이 다를 겁니다.  

"아~ 이렇게 찍었었구나.." 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



posted by 풀반장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