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컵(Cup)밥’용 ‘건강 나물밥 2종’ 출시

풀무원, ‘컵(Cup)밥’용 ‘건강 나물밥 2종’ 출시

- 컵나물밥 2종 ‘곤드레보리컵밥’, ‘현미취나물컵솥밥’ 
- 가마솥 직화방식과 개별급속냉동 공정으로 밥알이 고슬고슬하며 찰진 밥맛 구현
-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데운 후 별첨양념에 비벼먹는 간편식

풀무원이 향긋한 나물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용기형 제품을 내놨다. 

풀무원식품(www.pulmuone.co.kr)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곤드레, 취나물의 향긋함과 고슬고슬한 밥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건강 나물컵밥’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건강 나물컵밥(2,900원/210g)’은 ‘국내산 보리와 生곤드레를 넣어 만든 곤드레보리컵밥(이하 곤드레보리컵밥)’과 ‘국내산 현미와 生취나물을 넣어 만든 현미취나물컵솥밥(이하 현미취나물컵솥밥)’으로 냉동제품이다. 

‘곤드레보리컵밥’은 강원도에서 재배한 곤드레와 국내산 보리를 넣어 만들어 맛이 깊고 구수하며 ‘현미취나물컵밥’은 전남과 제주도에서 재배한 취나물과 국내산 현미로 만들어 은은한 나물향이 살아있다. 2종 모두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를 데워 별첨된 양념을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함께 비벼 먹으면 된다. 

‘건강 나물컵밥’은 넓고 기름진 땅으로 알려진 김제평야에서 기른 도정한지 7일 이내의 국내산 쌀을 사용했다. 쌀을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쪄낸 후 밥알을 개별급속냉동하는 공정으로 만들어 집에서 갓 지은 것처럼 밥알이 고슬고슬하고 찰진 밥맛을 낸다.   

풀무원식품 RM(ready meal)사업담당 제갈지윤 PM(Product Manager)은 “최근 건강을 생각한 먹거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3월에 출시한 나물밥을 더욱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용기로 출시했다”며 “‘건강 나물컵밥’은 요즘과 같은 여름철 입맛을 돋게 해주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