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다양한 요리에 적합한 신개념 두부 2종 출시

풀무원, 다양한 요리에 적합한 신개념 두부 2 출시

부드러우면서도 탄력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

두부는 부서진다는 상식 극복, 두부 소비 확대 기대 

부서지지 않아 샐러드, 마파두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있는 신개념 두부가 새로 나왔다. 

풀무원식품(www.pulmuone.co.kr) 부서지는 두부의 단점을 보완해 활용도와 조리 편의성을 높인 부서지지 않아 요리가 쉬워지는 두부(300g/3,200) 부서지지 않아 샐러드에 좋은 두부(300g/3,200) 출시했다고 28 밝혔다. 

제품은 두부전문기업 풀무원이 다년간의 연구결과를 통해 두부의 탄력을 높이는 HT(High Tension)특허공법을 적용해 만들었다. 이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일반 포장 두부 대비, 부서짐이나 으깨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서지지 않는 물성에 깔끔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 기존두부 요리는 물론이고 샐러드나 마파두부 요리, 서양의 파스타와 접목한 두부파스타 같은 다양한 두부요리들에 제격이다.
 

기존 대부분의 두부 제품이 부침이나 찌개 요리 식용유나 찌개국물, 양념이 스며들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반면, 이번 신제품은 탄력성을 더해 씹는 즐거움뿐 아니라, 소스나 양념 맛이 두부 본연의 맛과 적절하게 조화되도록 만들었다.
 

양념이나 찌개류의 국물 등이 적당히 스며들고, 부침 요리 식용유가 적게 스며들어 소금과 지방섭취를 간접적으로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풀무원은 두부가 과도한 소금과 지방섭취를 줄여 현대인의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박근욱 PM(ProductManager)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인 두부가 다양한 요리에 어울릴 있는 조리 편의성과 새로운 맛의 요리 소재로 재조명 되는 기회가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