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HAS Life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크래커 '비너스 와퍼스' 마이클 톰슨 CEO와의 인터뷰

요즘은 과자 하나, 사탕 하나를 고르실 때도
패키지를 꼼꼼히 들여다보게 되시죠? ㅇㅅㅇ

어른들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먹는 식품이다보니
당연히 더욱 까다로와질 수밖에 없는데요~

두부나 콩나물을 고를 때는 기준이 분명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가령 풀무원을 고른다거나.....으응?) 

과자나 사탕을 고를 때는
어떤 과자, 어떤 사탕을 골라야
건강한 과자, 건강한 사탕을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것일까,
궁금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이
친환경 크래커, 건강 크래커로 유명한
'비너스 와퍼스'
사의 CEO를 만나
크래커에 대한 그만의 철학을 들어보았습니다. :)  

풀사이 가족 여러분도 한번 귀기울여 들어보세요~. 

친환경 크래커 ‘비너스 와퍼스’
마이클 톰슨 CEO와의 특별한 인터뷰 



안녕하세요. 마이클 톰슨 입니다. 비너스 와퍼스(Venus Wafers)는 1931년 창업자 나폴레옹 바마키안 씨가 “좋은 상품을 공정하게 거래하자”는 경영이념을 갖고 설립한 회사죠. 1948년 그의 아들 애드 씨가 뒤를 이어 전후 세대들이 보다 새롭고 다양한 맛을 원한다는 시류를 포착해 새로운 제품들을 생산하였습니다. 지금은 창업주의 손자인 루크 씨가 운영 및 감사를 맡고, 전문경영인인 제가 창업주의 뜻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너스 와퍼스’ 제품만의 특별함이라면? 
‘비너스 와퍼스’는 일체의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천연 재료로만 만들어진 크래커입니다. 모든 제품이 코셔 인증(유태인이 만든 청결식품 인증)과 유기농 상품 인증, GMO-Free 제3자 인증도 받았어요. 몸에도 좋고 맛도 포기할 수 없는 고객들이 저희 제품을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꼽는다면?
친환경식품전문점 올가(ORGA)에 출시된 ‘비너스 8곡 크래커’와 같은 플랫 브레드 타입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요. 수프, 소스, 디핑소스, 치즈, 햄 등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거든요.  


건강한 크래커를 만들기 위해 '비너스 와퍼스'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원재료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특히 요즘 GMO-Free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원재료 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연내 전 품목의 GMO-Free 제 3자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사람들이 건강을 생각한 스낵을 많이 찾는 이유가 뭘까요?  
요즘은 과거와는 다른 관점에서 맛있는 맛을 찾는다고 보여집니다. 같은 강렬한 맛이어도 자연스러운, 천연의 맛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이국적인 허브나 식물성 향신료 등이 들어간 크래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자연을담는큰그릇>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국의 유기농 식품 선구자인 올가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고, 올가의 안목 높은 고객분들께 우리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건강한 스낵을 원하신다면 ‘비너스 와퍼스’를 기억해주세요.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