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식품, 고객만족경영 위한 ‘CCMS 3차 재인증 획득

- 2007년 업계 최초 인증, 2009 2차 인증에 이어 2011 3차 재인증 획득

- 2011년내 풀무원 전 계열사 ‘CCMS’ 인증 획득 목표

- 고객 신뢰 바탕으로 한 고객기쁨경영 강화하며 기업 경쟁력 향상시킬 것

 

풀무원식품㈜이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평가를 통해 3차 재인증을 획득했다.

 

풀무원식품은 15일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의 CCMS 심사에서 경영진의 지대한 관심과 의지로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체계가 잘 유지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CCMS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지난 2007년 업계 최초로 CCMS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이래 지속적인 내부 자율 관리 및 통제 시스템 유지와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실행지침서 개발, 프로그램 교육 등을 강화해 왔다. 2009 2차 인증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풀무원홀딩스는 풀무원식품㈜을 포함해 풀무원건강생활㈜, ㈜푸드머스, ㈜올가홀푸드 4개 계열사가 CCMS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푸드 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가 2011년 연내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 이씨엠디까지 인증을 받게 되면 풀무원은 전 계열사가 CCMS 인증을 보유한 업계 최초 기업이 된다.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서 풀무원식품 안중원 부사장은 “이번 3차 재인증 획득은 풀무원의 경영방침인 제품 및 서비스 혁신, 품질 혁신, 프로세스 혁신 등을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약속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고객기쁨경영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 유통,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 신뢰를 확보하고 풀무원만의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CMS(Consumer Complaint Management System)란 기업이 자발적으로 소비자 불만,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 발생시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해 자율적으로 실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5 9월 처음 도입된 이래 올해부터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도입 지원 및 인증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2007년 최초 인증을 진행한 데 이어 2년 마다 재인증 심사를 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