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러브 케냐’ 소셜 미디어 캠페인

풀무원, ‘러브 케냐’ 소셜 미디어 캠페인

 

-기아대책과 함께 하루 한끼도 어려운 케냐 어린이 돕기 나서
-
트위터 메시지와 블로그 포스트, 트랙백 작성하면 기부금 모아져

 

 

풀무원이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정정섭)과 함께 아프리카 케냐 어린이 돕기에 나선다.

 

풀무원은 10 13일부터 11 12일까지 한 달간 기업 트위터(@pulmuonelove)와 블로그를 통해 기아에 허덕이는 케냐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러브 케냐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케냐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여 #loveKen이라는 해쉬태그를 달아 트위터에 올리면 된다.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해도 된다. 또 풀무원의 기업 블로그, ‘아주 사적인 이야기(http://blog.pulmuone,com)’에 올라온 러브 케냐 캠페인 소식을 개인 블로그에 스크랩한 뒤 댓글로 트랙백을 남겨도 된다.

 

풀무원은 이번 캠페인 기간 중 매주 금요일마다 트위터(@pulmuonelove)에서 케냐 및 세계 기아 현황과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세계 기아 현황에 대한 팔로어(follower)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렇게 모인 트위터 메시지와 블로그 포스팅, 트랙백 건수가 1,000건이 되면 풀무원은 케냐 북부 코어(korr) 지역 어린이 5,000명이 한끼 식사 할 수 있는 기부금 500만원을 기아대책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지역 어린이들은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어린이결연프로그램을 통해 보통 하루에 한끼 식사를 하는데 구호 단체의 손길이 닿지 않는 어린이들은 이마저도 먹지 못하고 굶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캠페인은 10 16세계식량의 날 10 17세계빈곤퇴치의 날을 맞아 풀무원이 기아대책과 함께 긴급식량지원 및 무료급식사업 대상인 케냐의 사막마을 코어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금 모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풀무원홀딩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6초에 1명씩 기아로 사망하는 현실에서 개인이 올린 트윗이나 블로그 포스트 한 건이 케냐 어린이의 끼니 해결에도 도움을 주며, 리트윗(RT)이나 스크랩 기능으로 컨텐츠가 계속 확산되기 때문에 기아 어린이들을 구할 수 있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모인 기금은 코어의 티림 초등학교 아이들의 식사를 마련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또 트위터와 블로그에 모인 응원의 메시지는 모두 트림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모두 전달될 계획이다.

 

한편 기아대책은 케냐 코어지역에 한국인 기아봉사단을 파견, 아동결연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수자원개발, 학교건축 등 총체적인 지역개발사업을 펴고 있다. 현지아동들을 국내 후원자와 일대일 결연해 영양을 공급하고, 교육 및 의료혜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있으며,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티림초등학교를 건축, 현재 3백여명의 어린이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다.



<용어 정리>

- 트위터 해쉬태그(hashtags) : 트위터상에서 같은 취미나 공통사를 이야기하고 싶을 때 쓰는 여러 명이 정해놓은 암호이다. 해쉬태그는 트위터상에서 어디든 위치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태그명칭 앞에 ‘#’ 하나를 추가하여 쓴다.

[출처] 트위터 에서의 해쉬태그란? (트루쓰의 아이튠 기프트카드) |작성자 트루쓰

 

- 트랙백(trackback) :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있는 글을 읽고 그 글에 직접 댓글을 올리는 대신에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글의 일정 부분이 다른 사람의 댓글로 보이도록 트랙백 핑을 보내는 것. 작성 방법은 우선 댓글을 달고 싶은 타인의 글에서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 후 자신의 블로그의 제목 부분에 있는 트랙백(관련 글) 버튼을 클릭하여 열린 팝업 창에 주소를 붙여 넣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 기아대책(Korea Food for the Hungry International)한국 기아봉사단을 지구촌 곳곳에 보내 현지에 맞는 구호활동을 펴는 한편 지역사회 자립을 돕는 구호개발 NGO입니다. 1989년 한국 최초로 해외를 돕는 NGO로 설립되어 국내와 북한 전 세계 75개국에 1013명의 기아봉사단을 보내 한국인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