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이씨엠디,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 ‘아름다운가게’ 송파점, ‘송파 푸드뱅크•마켓’과 함께 바자회 열어
-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과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5,000개 기부
- 송파구 독거노인 100명 초청, ‘211 식사법’ 적용한 점심식사 제공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가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씨엠디(대표 권혁희)는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앞에서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송파점, ‘송파 푸드뱅크•마켓’과 함께 송파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사랑나눔 바자회’에서는 지난 한달간 이씨엠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은 의류, 잡화, 도서, 가전제품 등의 기증품과 아름다운가게의 상품 총 3천여 점을 인근 주민, 임직원들에게 판매했다. 이날 바자회에는 이씨엠디 임직원 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에도 참여했다.

또한 이씨엠디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00명을 점심 식사에 초대해 이씨엠디의 전문 조리사가 ‘211 식사법’을 적용해 직접 조리한 ‘돈육 간장불고기 쌈밥’을 제공했다.

이씨엠디는 이 날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며, 수익금은 송파구 독거 노인들의 식생활 개선 사업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송파 푸드뱅크•마켓’에는 풀무원식품의 ‘자연은 맛있다 육개장칼국수’ 5,000개를 전달해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씨엠디 급식사업본부 이동훈 본부장은 “이씨엠디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나눔을 확산하고자 2010년부터 5년간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씨엠디는 지난해부터 저소득층 가정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211식사’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무료급식과 풀무원 제품 후원 활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씨엠디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 국내 인기 맛집을 한 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를 비롯해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모던 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 식문화 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등으로 잘 알려진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