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날씨 마케팅’ 도입한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풀무원, ‘날씨 마케팅’ 도입한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날씨 정보 연계한 제품 소개, 회사 소개, 이벤트, 채용 등 정보 제공
사용자 편리성, 접근성 고려한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제작
- 사외보 및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으로도 연결 가능한 허브형 사이트 

풀무원에서 식품업계 처음으로 ‘날씨 마케팅’ 개념을 도입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풀무원은 최근 스마트 단말기 이용자가 급증하는 추세를 고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기기를 통해 다양한 풀무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m.pulmuone.co.kr)를 공식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단말기 특성을 고려해 간결하게 설계됐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제품정보, 회사 소개(풀무원 이야기), 이벤트, 채용 공고, 모니터요원 모집, 풀무원 사외보 등 6개 메뉴로 구성됐다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식품업계 처음으로 ‘날씨 마케팅’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날씨와 기온 등 기상 정보에 어울리는 풀무원 제품이 첫 화면 상단에 보여지도록 했다. 예를 들어 기온이 높고 맑은 날은 시원한 ‘풀무원 초계물냉면’이, 기온이 낮고 비가 오는 날은 따끈한 ‘풀무원 가쓰오 우동’이 보여진다.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용량 및 가격, 제품에 대한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의 계간 사외보인 ‘자연을 담는 큰 그릇’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자연을 담는 큰 그릇’은 모바일 기기 형태에 따라 두 가지 버전으로 선택해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는 ‘자연을 담는 큰 그릇’ 전체 내용 중 레시피 위주로 구성한 축약 버전을 즐길 수 있으며, 태블릿PC를 통해서는 사외보 전체 내용을 PDF로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모바일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자주 찾을 수 있도록 이벤트나 채용정보 콘텐츠를 다양화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벤트 메뉴인 ‘이벤트 ON’에서는 풀무원 기업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 이샵’은 물론 풀무원 계열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를 한번에 볼 수 있다. 채용 정보 메뉴에서는 풀무원 전 계열사의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모니터요원 모집 공고 같은 뉴스도 제공한다. 또한 풀무원 기업 블로그 ‘아주 사적인 이야기(blog.pulmuone.com)’와 공식 트위터 (@pulmuonelove),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ulmuonelove)으로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제작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각기 다른 단말기, 다른 사이즈의 해상도에서도 사용자의 행동이나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국가에서 권장하는 보안, 개발 표준을 적용해 안전성 및 확장성도 고려했다. 

풀무원홀딩스 홍보실 진영주 파트장은 “풀무원 모바일 홈페이지는 단말기 특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메뉴는 단순하게, 콘텐츠는 재미있게, 보안 안전성은 확실하게 만들었다”며 “풀무원의 최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허브형 정보 채널로써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