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 이벤트
- 24시간 1대1 상담 가능한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 '풀무원 고객기쁨센터' 체험후기 이벤트
- 풀무원 홈페이지 뉴스룸에서 5월10부터 23일까지, 14일간 진행
- 총 240명 선정, 풀무원녹즙 체험권, 다이어트 도시락 '잇슬림' 체험권 등 푸짐한 경품 증정

풀무원(대표 남승우)은 5월 10일(수)부터 오는 23일(화)까지 풀무원 뉴스룸(http://news.pulmuone.kr)에서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풀무원이 국내 업계 최초로 오픈한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인 '풀무원 고객기쁨센터'를 고객에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 이벤트는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스마트 기기를 소지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카카오톡에 접속해 '플러스친구' 검색란에서 '풀무원 고객기쁨센터'를 검색하고 친구 추가 후 풀무원 뉴스룸 이벤트 페이지에 한 줄 체험평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26일 풀무원 뉴스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4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풀무원의 대표적 정기배달 제품인 풀무원녹즙과 다이어트 도시락 '잇슬림' 등으로 구성했다.
'잇슬림 헬스퀴진' 1주 체험권(30명)과 '잇슬림 알라까르떼 슬림' 1주 체험권(30명), '하트러브 레드비트&당근' 녹즙 4주 체험권(50명), '아임리얼 스트로베리' 2주 체험권(30명), '액티비아 프리미엄 플레인' 2주 체험권(50명),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준비했다.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는 고객들의 복잡한 문의에 대해 챗봇이 응대할 수 있도록 담아낸 것으로, 사실상 국내 최초 모바일 고객센터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기존 업계에서 운영하고 있는 ‘챗봇’ 고객센터의 경우 주문, 취소 같은 단순 기능밖에 없지만,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는 고객이 물어보는 다양하고 복잡한 질문에 대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답변해 준다.
과거 고객 상담을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유형별로 분석해 고객 대응 시나리오를 만들어 '챗봇'에 적용했기 때문이다.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를 이용하려면 무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 접속해 '플러스친구’ 검색란에서 ‘풀무원 고객기쁨센터’를 검색하고 친구 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또, 풀무원 홈페이지 고객기쁨센터(https://cs.pulmuone.kr:3443/customer)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친구로 등록하면 된다. 별도의 모바일앱 설치는 필요없다. 
 
풀무원 기존 고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풀무원 배달 제품 주문 조회•변경 ▲외부몰 주문 조회•변경 ▲무료 체험 신청 ▲풀무원에 문의하기 ▲자주하는 질문 ▲정기배송 가능여부 확인 ▲녹즙 배달 가맹점 찾기 ▲풀무원 알아보기 ▲동의 철회 등 9가지 문의에 대해 24시간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뉴스룸 운영자는 "많은 고객들에게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를 적극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제품과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 뉴스룸은 지난해 9월 미디어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개설했다. 풀무원 뉴스룸은 ▲풀무원뉴스 ▲이슈와칼럼 ▲로하스 레시피 ▲멀티미디어 ▲자료&공지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풀무원의 기업 소식과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소식을 디지털 콘텐츠로 기획해 발빠르게 전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저널리즘에 기반한 심층기획 콘텐츠와 영상, 인포그래픽, 카드뉴스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