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7가지 비법 재료로 국물 맛이 일품인 ‘시치미 우동’ 출시

풀무원, 7가지 비법 재료로 국물 맛이 일품인
‘시치미 우동’ 출시
- 고추, 대파, 참깨 등 7가지 자연재료로 만든 시치미(七味) 별첨 
- 진한 가쓰오 우동에 시치미 양념으로 한층 더 깊고 풍부한 정통 우동 맛 재현

풀무원이 비법 재료 양념 시치미(七味)를 넣어 국물의 감칠맛을 살린 우동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대표이사 이효율)은 7가지 자연재료로 만든 시치미(七味)를 동봉한 ‘시치미 우동(2인분/5,700원)’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치미(七味)는 7가지 재료를 섞어 만든 비법 양념으로 우동에 더해 먹으면 감칠맛이 일품이다. 일본에서는 흔히 우동, 메밀국수 등 국물 요리의 맛을 살려주는 양념으로 널리 사용된다.

이번에 출시된 시치미우동은 홍고추, 겨자, 귤껍질, 참깨, 검은깨, 대파, 산초 등 7가지 자연 재료를 최상의 비율로 혼합하여 별첨했다. 조리 후 개인의 기호에 맞게 시치미(七味)의 양을 조절해 넣으면 개운하고 감칠맛이 살아있는 우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국내산 다시마와 함께 무, 양파, 대파, 마늘, 배추 등 5가지 국산 채소를 우려낸 밑국물을 사용하여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특히 반죽을 여러 번 치대 만드는 수타식 제면 기술로 우동면의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풀무원식품 이정현 PM(Product Manager)은 “국내 소비자들은 냉장 우동을 구매할 때 면발 보다는 국물의 맛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자연재료만으로 풍부한 국물 맛을 구현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깊고 진한 가쓰오부시 육수에 국물의 감칠맛을 살리는 시치미가 더해진 시치미우동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가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시치미우동 출시를 비롯해 가을/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 각 지역 고유의 식문화를 살린 정통성 있는 메뉴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프리미엄 냉장면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