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로 라면 시장 본격 진출

풀무원,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로 라면 시장 본격 진출

기름에 튀기지 않고, 7가지 화학첨가물 없앤 자연재료 건강라면 내세워 도전장

유탕면 중심 일반 라면시장에  ‘이제는 생라면시대’ 슬로건으로 내년 시장점유율 3위 목표

 

 

신선식품의 대명사인 풀무원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라면을 내세워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풀무원식품㈜은 18일 기름에 튀기지 않고, 합성착향료 등 기존의 7가지 화학첨가물을 없앤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하고 라면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연은 맛있다’는 국내 라면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름에 튀긴 일반 라면(유탕면)과 달리 갓 뽑은 생면을 ‘바람건조공법’으로 고온에서 단시간에 건조시켜 생면 그대로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라면의 맛을 좌우하는 스프에는 합성착향료, D-소르비톨 등 기존의 7가지 화학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표고버섯, , 양파, 마늘, 고추, 생강 등 자연재료로 맛을 냈다.

 

이 방식으로 만든 라면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할 뿐 아니라 칼로리도 일반 라면보다 100Kcal 이상 낮고, 기름은 90%이상 적다고 풀무원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맵지않고 깔끔한 맛’(1,200/1인분)과 라면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얼큰하고 진한 맛’(1,200/1인분) 2종이다.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은 “바른먹거리로 유명한 풀무원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강 라면인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한 것은 식품업계에 획기적인 일”이라며 “웰빙 트렌드에 맞춰 ‘이제는 생라면 시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라면시장에 돌풍을 일으켜 내년에 국내 시장점유율 3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최근 웰빙 바람이 불면서 소비자들이 라면 하나를 고르더라도 건강과 영양을 고려해 까다롭게 선택한다”며 “기름기 없는 쫄깃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풀무원 생라면을 이제는 냉장보관 필요 없이 간편하게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면은 1963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연간 18000억원 규모의 소비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라면은 국내 소비자들의 연간 소비량이 약 34억개로 국민 한명이 1년간 평균 70여개를 먹는 대표적인 국민식품이다. AC 닐슨에 따르면 국내 라면 시장은 선두주자인 농심(68%)을 필두로 삼양(13%)과 오뚜기(10.5%)가 뒤를 이어 시장 점유율 2,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라면시장은 기름에 튀긴 라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웰빙트렌드의 확산으로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유탕면 보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김장석 풀무원식품() 마케팅2실장은  “이웃 일본의 경우 최근 전체 라면시장은 소폭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름에 튀기지 않은 라면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라면시장의 14%를 차지하고 있다”며 “ 우리나라의 경우도 최근 소비자 조사결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66%가 ‘몸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일반 라면을 꺼리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