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리엔탈 오이 샐러드

준비하세요
풀무원 어린잎 1팩, 오이 1개, 홍고추 1개, 오렌지 조금, 풀무원 세서미 오리엔탈 드레싱

만들어보세요
1  오이는 소금에 문질러 씻어 얇게 어슷썬다. 얼음물에 담가 놓는다.
2  어린잎도 씻어 물기를 제거해 놓는다.
3  홍고추는 반 갈라 씨를 제거한 후, 얇게 채를 썰어 찬물에 담가 놓는다.
    동그랗게 말리면 꺼내어 샐러드에 올려준다.
4  접시에 재료를 모양내 담고 세서미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려낸다.


덧붙이는 말
샐러드는 물기를 제거해야 싱겁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재료의 분량|1~2인 기준  요리와 스타일링|그린테이블 김윤정 
스타일링 어시스트|박수진  사진|톤스튜디오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후라시아 ※ 2010.05.09 18:5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예쁘고 신선 상큼한 오이샐러드네요.
    홍고추를 길게 채써니 색다르고요~
    즐건 주말 잘 보내세요.

    • BlogIcon 풀반장 2010.05.10 00:2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이거 만드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도 취재되어있다죠?
      (아직 글로 쓰지 못해 짱박혀 있는 현실. ㅎㅎ)

  2. BlogIcon 내끄야 2010.05.09 21:5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좀전에 충무김밥 먹었는데.....이런 샐러드로 마무리하면 딱이었을 듯 ...

    오리지날 충무김밥은 통영에서 사야 제대로인 거 아시죠?

    전 오리지날 먹었음다 흐흐흐흐

  3. 우정준영 2010.05.09 23:5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채소 물기제거 중요하죵~
    상큼하니 사진만 봐도 좋으네용~
    이밤에 덜 힘들고 말이죠^^ㅎ

  4. 이지은 2010.05.10 00:2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 정말 맛깔나는 샐러드네용~!
    정말이지 갑자기 날씨가 더워서 달아났던 입맛이 돌아올것 같아용~!
    상큼하고 .. 물기 제거를 잘 해야겠어요.
    넘 좋은 샐러드~!

  5. BlogIcon 오호라 2010.05.10 09:2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상큼한 샐러드네요~

    평소에 편식안한다고 생각했는데.. 엄니께서 오이먹을래? 하시는데 싫어! 라고 대답했슴다..ㅠㅠ

    자신도 모르던 편식.. 당근 오이.. 있으면 먹지만.. 굳이 찾아먹진않는...ㅋㅋ

    샐러드로 먹으면 부족한부분.. 싫어~ 서 굳이 안먹던것들도 다 맛나게 먹을듯해요 ^^*

    오리엔탈 드레싱이 더 깔끔하게 해주겠죠?~

    • BlogIcon 풀반장 2010.05.10 13:1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드레싱과 함께 만나 상큼한 맛으로 탈바꿈한 샐러드~!

      그것도 시원한 오이가 들어있어 요즘처럼
      더울때 딱~인것 같아요~ ^^

  6. BlogIcon 사국설화 2010.05.10 17:4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떡해요. .보기만해도 너무 만나겠어요.
    특히나 색상의 조화가 정말 이쁘네요.. 어흑..
    이렇게 해서주면 채소안좋아하는 애들도 포크가 안보이게 왔다갔다하겠어요.
    식욕돋았습니다.. ㅋㅋ

    • BlogIcon 풀반장 2010.05.10 18:3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팁이 하나 있는데요.

      요리의 기본 컬러와 싫어하는 채소의 컬러를 맞춰주는 것이랍니다.
      아이들은 싫어하는 색의 요리가 눈에 잘 띄면 띌수록
      더욱 안먹거든요. ^^

  7. BlogIcon 허브향기 2010.05.10 18:3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런 샐러드라면 칼로리 걱정없어서^^ 자꾸만 먹게 될것 같아요.
    냠냠냠~~ 잘 먹고 갑니다.

    • BlogIcon 풀반장 2010.05.10 18:3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어떤 요리든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까요

      몸에 좋아보인다고 해도
      적당히 드세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