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드라마 속 주인공, 먹으면서 따라해볼까?!

드라마 속 주인공, 먹으면서 따라해볼까?!

-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속 엿보니, 주제별 연관 식품들 눈에 띄어

- 명품 복근 도와주는 단백질 강화 식품, 집중력 향상을 위한 아침대용식까지 다양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 ‘공부의 신’, ‘추노’, MBC ‘파스타의 잘생긴 주인공들이 화제다. 공신돌, 초콜릿 복근, 버럭 쉐프 라는 별칭을 낳은 드라마의 훈남들은 때로는 완벽한 몸매로, 때로는 열심히 무언가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일명 간지남으로 불리는 드라마 속 주인공 따라잡기, 먹으면서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KBS 공부의 신 - 수험생 여러분, 집중력 높이려면 아침밥 챙겨 드세요!>

꼴찌들의 일류대 도전기를 그린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는 요즘 특별 합숙이 한창이다. 매일 늦게까지 잠을 쫓아가며 뒤쳐진 공부 따라잡기에 창일만큼 시간이 없지만, 아이들은 당번을 정해 돌아가며 아침식사를 준비하고 아침밥은 절대 거르지 않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뇌는 우리가 섭취하는 포도당의 20%를 섭취하는 기관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침은 다른 식사보다 공복 시간이 길기 때문에 혈당 수준이 하루 중 가장 낮을 수밖에 없고 따라서 아침식사를 통해 두뇌에 혈당을 공급해야 뇌가 활발히 활동하고 공부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등교 준비만으로도 바쁜 아침,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먹기 어렵다면 수프나 시리얼, , 과일 등 영양과 편의성을 모두 두루 갖춘 아침대용식 제품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풀무원의 생가득 쌀수프는 밀가루와 버터 대신 쌀 100%와 포도씨유를 사용해 만들어 한결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수프다. 봉지째 끓는 물에 넣거나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고 인공화학 조미료나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밤, 흑미, 수수, 율미, 보리, 현미 등 오곡으로 만들어 속에 부담이 없고 영양이 풍부한 ‘밤오곡 쌀수프’(200g 1,900)와 국산 감자, 세계적인 건강 음식으로 손꼽히는 렌틸콩이 어우러져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감자렌틸 쌀수프(200g 1,900)’가 있다.


 

켈로그의 ‘스페셜 K(270g, 4,230)’ 역시 쌀을 원료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낸 시리얼로 영양균형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스페셜K’ 한 끼에는 하루에 필요한 영양권장량 중 단백질 함량은 10%, 9가지 비타민은 25%, 칼슘·철분·아연은 10% 정도가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영양섭취에도 도움이 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옛맛찰떡(70개들이 세트 기준, 39,900) 은 국산 찹쌀, , 흑미, 현미, 검은깨 등의 천연원료로 만들어 달지 않은 찰떡으로 뇌 발달에 좋은 견과류도 포함되어 있어 바쁜 등교길 간단한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급속냉동방식기술로 제조돼 30~40분 정도 미리 상온에 꺼내두었다가 먹으면 본래의 찰진 찰떡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냉동찰떡으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다.

 

오리온 닥터유의 고단백 영양바(27g, 700)도 간편한 식사대용식으로 좋다. 밀가루 없이 콩으로 만든 고단백 영양바로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 비타민 A, D와 함께 철분이 함유되어 있고 크렌베리, 살구, 푸룬 등 3가지 과일과 식이섬유가 함께 들어있다.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등 통넛과 크렌베리, 포도 등 과일을 가득 담은 활력 충전 에너지바(40g, 1000)도 있다. 인체 내 지방산을 산화시켜 에너지원으로 전환시켜주는 L-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대사 활성화를 도와준다.



<KBS
추노 - 초콜릿 복근 만들기, 식이조절도 중요해요!>

명품 사극, 명품 조연 등 이른바 명품신드롬을 일으키며 높은 시청률을 올리고 있는 추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추노꾼들의 초콜릿 복근이다. 복근은 우리 몸 근육 중 가장 만들기 어려운 근육일 뿐 아니라 일단 만들어도 체지방이 쉽게 쌓여 모양이 무너지기 쉬운 부위이기 때문에 여간해서는 만들기 어렵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복근 운동은 근육 운동, 유산소 운동과 함께 저지방 식이요법까지 '삼박자'를 갖춘 상태에서 8주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복근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닭가슴살이 대표적이다. 닭고기 가슴살엔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뱃살제거에 적합하다. 최근 동원F&B은 닭가슴살을 결대로 큼직큼직하게 찢어 만든 고단백 저칼로리 ‘동원 순닭가슴살(135g, 2,500)을 출시했다. 저칼로리 식품의 특징을 살려 유지류(기름)를 첨가하지 않고 물담금 형태로 통조림을 가공하여 타 제품보다 칼로리를 약 45%가량 낮췄다. 조개와 야채 엑기스 등 최소한의 맛내기 부재료만을 사용해 닭가슴살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며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도 있다. 

 

하림의 ‘슬림 닭가슴살 캔(150g, 1,900원대) 100% 닭가슴살 캔으로 몸짱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름이 아닌 닭고기 육수와 함께 담겨있어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하림은 닭가슴살 캔 외에도 베이컨 형태의 ‘굽지 않고 먹는 촉촉한 닭가슴살(150, 3,000원대), ‘바비큐 닭가슴살 카나페(150g, 1,900원대)’ 등 다양한 닭가슴살 활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운동 효과를 높여주거나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풀비타 아미노파워 BCAA(90g, 48,000) 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을 통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 9종과 함께 글루타민, 타우린을 배합한 정제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BCAA는 근육 내 주요 단백질인 아미노산의 50%를 차지하는 원료로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MBC 파스타 시중 DIY 제품 활용하면 나도 요리하는 남자!>

버럭 쉐프이선균, 원조 메트로섹슈얼 알렉스가 열연을 펼치고 있는 드라마 파스타의 인기와 함께 요리하는 남자들이 또다시 각광받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직접 만든 요리는 특별한 날의 의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요리에 소질이 없다고 낙담하지 말자. 홈메이드 타입의 스파게티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약간의 팁만 더하면 누구나 이태리 정통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다.

 

풀무원의 홈메이드 토마토 스파게티소스를 이용하면 전문 레스토랑에서나 맛봄직한 신선한 스파게티를 가정에서도 만들 수 있다. 마늘로 볶아내 그윽한 풍미를 살린 갈릭 & 어니언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620g, 6,200) 5가지 생야채와 허브가 어우러져 깔끔한 맛과 향이 돋보이는 생야채 & 허브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620g, 6,200)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태리 가정에서 조리하듯 계란으로 반죽해 부드럽고 쫄깃한 생가득 홈메이드 스파게티 면’(1인분, 1,200)을 함께 이용하면 편리하다.

 

청정원의 팬파스타(2인분, 5,280)는 팬에 볶아 즐기는 이탈리아식 파스타로 볼로네즈, 뽀모도로, 프리마베라 3종으로 출시됐다. 팬파스타는 면과 소스를 함께 넣어 팬에 130초간 볶아 내면 요리가 완성된다. 양파, 버섯, 파프리카 등의 채소가 풍성하고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 조리 방식을 그대로 살려 맛과 식감이 더욱 풍부하다.

 

파스타와 소스 등 이태리식 요리에 올리브유를 더하면 풍미가 더욱 깊어진다. 지중해 지역에서 재배된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골라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거쳐 생산한 삼양사의 까라페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올리브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