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건강생활,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CMS 도입 선포식’

풀무원건강생활,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CMS 도입 선포식

- 풀무원건강생활, 고객기쁨경영과 고객만족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  

- CCMS 도입 위한 전사적 TFT 가동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풀무원건강생활㈜(이규석 대표이사)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고객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본격 시행을 위한 ‘CCMS 도입 선포식 4 풀무원건강생활 수서동 본사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모두 뜻으로 고객기쁨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과 고객만족경영으로 고객신뢰 확보를 통한 지속 가능한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을 다짐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CCMS 도입을 위한 전사적 TFT 구성해 기존의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재검토하고 자율관리시스템과 내부통제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고객 불만 자율관리를 위한 실행지침서를 개발하고 부서에 맞는 CCMS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CCMS 운영을 위해 이규석 대표이사가 직접 추진위원장으로, 장인종 마케팅 본부장이 자율관리자로 임명되어 2010 9월까지 CCMS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전사 차원의 적극적 실천 의지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 이규석 대표이사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경영 실천 항목인 고객기쁨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CCMS 도입은 고객지향적인 풀무원건강생활의 경영이념을 가장 보여주는 활동이라며 제품 개발, 유통채널, 서비스 모든 프로세스가 소비자 중심이 되게 함으로써 풀무원건강생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바른 먹거리를 기초로 바른 식생활 시스템 구축해 고객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회사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인 그린체(Greenche), 일일생산 배송되는 풀무원녹즙, 방문판매 화장품 브랜드 이씰린(Issilin) 판매한다.

 

한편,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소비자 불만을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처리할 있도록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여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05 9 소비자불만을 회사의 자율적인 관리로 감소시키기 위해 제정 공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