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logger/풀로거 리뷰 포스트

11월 4주차 풀무원즈 블로그스피어

어제부터 <풀무원 백일송이 댓글 이벤트>가 시작되었죠?

백일송이 홈페이지에 있는 다양한 레시피들을 보시고

"한번 해보고 싶다~' '맛있겠다" 고 남겨주신 분들이
벌써부터 많이 눈에 띄더라구요. ^ ^

글로 볼때는 쉬워보이는 레시피...
하지만, 정작 따라하려면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많이 망설이게 되곤 하죠.

그렇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미 많은 분들께서 블로그를 통해 백일송이 레시피에 도전하고 계시거든요.

그래서 이번주 풀무원즈 블로그스피어는
<풀무원 백일송이>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도 소개해 드릴 겸 해서
'백일송이 특집'으로 준비했답니다.

이웃님들의 레시피도 함께 보시고
우리 풀사이 가족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결코 어렵지 않답니다~ ^ ^


조바심님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우 불고기로 오늘도 든든한 한끼>

지난주 무한도전 식객 특집 뉴욕편을 보니 많은 외국인들이 김치와 함께 불고기를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더라구요. 아마 크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담백한 그 맛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불고기의 이러한 매력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조바심님께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불고기를 아이들을 위한 반찬으로 선보이셨습니다.
항상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베테랑 주부님 답게 그냥 불고기가 아닌 <백일송이 한우 불고기>로 준비하셨네요.
감기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면역력 강화에 좋은 '백일송이'를 요리
에 활용하시는 아이디어가 참 좋은것 같습니다. ^ ^



한반장님
<베이컨에 말아 볼까요~?? - 백일송이 베이컨말이>

갑작스럽게 집안에 들이닥친 남편과 그의 친구들. 술상을 부탁하는 모습이 얄밉긴 하지만 짧은 시간 '뚝딱!'하고 칠성급 안주를 내어놓는다면?? 흠.. 여신을 바라보는 듯한 눈빛을 한몸에 받지 않을까요? ㅎㅎ 이러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요리 센스를 보여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멋드러진 초특급 레시피가 한두가지씩은 꼭 필요하죠.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가 바로바로 그런~ 요리입니다.
그 이름은 <백일송이  베이컨말이>. 멋진 모습에 비해 요리과정이 너무 간단해 우리 주부님들... 기억해 두셨다가 긴급상황에 필살기로 사용하셔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ㅎㅎ 몸에 좋은 백일송이를 베이컨으로 돌돌 감은 뒤 이쑤시개를 꼽아 구워내면 끝~! 술안주용으로도 좋지만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랍니다~!



미운곰팅님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즐감하는 백일송이버섯 두부무침>

주부님들의 최대 고민~! 그것은 아마도 매일매일 하게되는 점심, 저녁 메뉴 고민이 아닐까 싶은데요. 찌개같은 메인요리도 중요하지만 상 위에 몇가지씩 늘 올라가는 반찬도 무척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고계시는 주부님들을 위해 미운곰팅님께서 올려주신, <백일송이 + 두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름하여~ 두구두구두~ <백일송이 두부무침>입니다. 살짝 볶아낸 백일송이를 노릇하게 부친 두부위에 올리고 양념장만 곁들여주면~ 순식간에 완성되는 <백일송이 두부무침!!> 볶거나 튀겨도 쉽게 물러지지 않는 백일송이의 특성상 식감이 살아있어 입안에서 더욱 쫄깃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간편하고 맛있는 <백일송이 두부무침>으로 오늘의 저녁 반찬을 해결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



영우다민님
<추울 겨울엔 얼큰하고 시원한 순두부찌개 어떠세요?>

국과 찌개를 선호하는 한국 사람들로부터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부럽지않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요리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순두부찌개입니다. 뜨끈~한 국물과 얼큰!한 맛에 '캬~~' 소리가 절로 나는 순두부찌개.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것 같습니다.
이런 순두부찌개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 뭐 없을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우다민님께서는 그 해답을 <풀무원 백일송이>에서 찾으셨답니다. 모시조개와 고추기름이 어우러진 국물에 백일송이가 곁들여지면서 비로소 완성되는 시원담백한 국물의 맛~! 생각만해도 군침이 넘어가지 말입니다.
본인은 서툴다며 마무리한 <백일송이 순두부찌개> 레시피입니다만, 제가 보기에는 상세한 과정컷이 함께하는 친절한 레시피로만 보이네요. ^ ^



지금까지 <풀무원 백일송이>를 주제로한
'백일송이 특집 블로그스피어'였는데요.

제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참~ 쉽죠?
부담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들이 많으니
<백일송이 이벤트>에 소개된 레시피들과 함께 잘 익혀두셨다가
하나씩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가족들에게 요리의 달인으로 거듭나는건 이제, 시간문제겠죠? ^ ^

posted by 풀반장사용자 삽입 이미지